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롯데칠성음료, 물·차·커피 전문가 육성

알림

롯데칠성음료, 물·차·커피 전문가 육성

입력
2019.12.16 17:16
수정
2019.12.16 19:44
0 0
롯데칠성음료의 ‘워터 소믈리에’ 교육 과정에 참여한 임직원들이 교육을 마친 뒤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제공
롯데칠성음료의 ‘워터 소믈리에’ 교육 과정에 참여한 임직원들이 교육을 마친 뒤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제공

롯데칠성음료가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와 함께 ‘워터 소믈리에’를 육성한다고 16일 밝혔다.

음료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한 이 프로그램은 여러 부서에서 선발된 임직원 25명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시작됐다.

이들은 물의 역사와 원천, 종류, 음식과의 조화, 품평 방법 등 이론 과정은 물론 직접 물을 마셔보고 수원지와 브랜드를 구별하는 블라인드 테이스팅 교육을 받았다. 교육 과정을 이수한 뒤 이들은 지난달 워터 소믈리에 자격시험을 치러 ‘인터미디에이터’ 등급의 자격을 취득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워터 소믈리에와 함께 차 소믈리에, 커피 바리스타 교육 과정도 동시에 진행했으며, 임직원 50명이 교육에 참여해서 해당 자격을 얻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음료에 대한 전문지식을 교육해 임직원 역량을 강화하고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음료를 지속적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임소형 기자 precare@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