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리뷰] 119대의 걸프 감성, '브라운 리 퍼포먼스 걸프 헤리티지 머스탱'

알림

[리뷰] 119대의 걸프 감성, '브라운 리 퍼포먼스 걸프 헤리티지 머스탱'

입력
2019.12.14 08:50
0 0
브라운 리 퍼포먼스가 특별한 머스탱을 선보였다.
브라운 리 퍼포먼스가 특별한 머스탱을 선보였다.

특별함이 감도는 자동차 행사, 페블비치 콩쿠르 드 엘레강스에서 아주 특별한 머스탱이 전시되어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페블비치 콩쿠르 드 엘레강스에서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끈 머스탱은 바로 하늘색과 주황색의 컬러매치와 레트로한 감성으로 많은 마니아들을 낳은 걸프 오일(Gulf Oil)의 감성을 담은 머스탱이다.

걸프 헤리티지 머스탱()이라는 이름을 품고 있는 이 머스탱은 과연 어떤 존재일까?

브라운 리 퍼포먼스의 작품

페블비치 콩쿠르 드 엘레강스에서 공개된 걸프 헤리티지 머스탱은 미국 테네시에 자리하고 있는 튜너, '브라운 리 퍼포먼스(Brown Lee Performance)'가 설계부터 개발, 제작까지 모두 담당한 존재다.

더욱 놀라운 점은 이름에 걸프를 사용한 것처럼, 걸프 오일과의 라이선스까지 모두 브라운 리 퍼포먼스가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라이선스 체결을 이뤄내 걸프 헤리티지 머스탱을 완성하게 된 것이다.

걸프 헤리티지 머스탱의 기반은 페이스 리프트를 거치면서 더욱 대담한 이미지를 연출하게 된 포드 머스탱 GT이며 실제 외형에 있어서도 머스탱 GT의 디자인 및 디테을 고스란히 반영했다.

걸프 오일 고유의 하늘색, 그리고 주황색의 컬러는 물론이고 보닛과 루프, 그리고 트렁크 게이트까지 길게 이어지는 라인을 통해 클래식하면서도 독특한 존재감을 연출했다.

이와 함께 차체 곳곳에 포드, 그리고 브라운 리 퍼포먼스의 엠블럼이 아닌 '걸프 오일'의 엠블럼을 더해 걸프 헤리티지 머스탱만의 독특한 감성을 완성했다.

걸프 오일로 완성한 공간

걸프 헤리티지 머스탱의 실내 공간은 앞서 설명한 것처럼 포드 머스탱 GT의 기본적인 구성과 디테일, 그리고 기능을 고스란히 반영한 모습이다.

다만 걸프 헤리티지 머스탱 고유의 존재감을 강조하기 위해 시트 쪽에 걸프 오일 엠블럼을 수놓고, 시트에서도 주황색 디테일을 더해 시각적인 매력을 더했다.

이와 함께 실내 공간에는 걸프 헤리티지 머스탱의 존재감을 강조하기 위한 명패를 더했다.

단 119대만 제작되는 걸프 헤리티지 머스탱의 가치를 알리는 명패는 멋스럽게 제작되어 걸프 오일과의 공식적인 라이선스, 그리고 브라운 리 퍼포먼스의 존재감을 전달한다.

폭발적인 성능의 걸프 헤리티지 머스탱

걸프 헤리티지 머스탱의 매력은 단순히 걸프 고유의 감성이 돋보이는 외형이나 실내 공간에 그치지 않는다. 머스탱 GT의 V8 5.0L 엔진을 더욱 강렬히 다듬어 폭발적인 성능을 완성한 것이다.

브라운 리 퍼포먼스의 설명에 의하면 걸프 헤리티지 머스탱은 머스탱 GT의 V8 5.0L 엔진에 터보 차저 시스템을 얹고, 각종 부품 및 셋업을 새롭게 조율했다. 이를 통해 걸프 헤리티지 머스탱은 800마력에 이르는 강력함을 자랑한다.

한편 브라운 리 퍼포먼스는 걸프 헤리티지 머스탱의 주행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서스펜션을 비롯한 브레이크 시스템 등을 추가적으로 튜닝했으나 이에 대한 구체적인 제원 및 사양은 공개하지 않았다.

이외에도 고객이 원하는 요소가 있다면 브라운 리 퍼포먼스와의 협의를 통해 추가적으로 장착할 수 있으며 컨버터블 사양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끝으로 브라운 리 퍼포먼스는 걸프 헤리티지 머스탱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3년 3만 6,000마일의 보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국일보 모클팀 - 김학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