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삼진어묵, 첫 프리미엄 매장 ‘삼진#(샵)’ 오픈

알림

삼진어묵, 첫 프리미엄 매장 ‘삼진#(샵)’ 오픈

입력
2019.12.13 11:03
수정
2019.12.13 14:56
0 0

기존 어묵베이커리보다 업그레이드

15일, 라마다앙코르 부산역 1층서

15일 라마다앙코르 부산역 1층에 오픈하는 ‘삼진#’ 매장 투시도. 삼진어묵 제공
15일 라마다앙코르 부산역 1층에 오픈하는 ‘삼진#’ 매장 투시도. 삼진어묵 제공

삼진어묵(대표 황종현)은 라마다앙코르 부산역 1층에 약 167m²(51평) 규모의 ‘삼진#(샵)’ 매장을 15일 오픈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삼진# 매장은 기존의 어묵베이커리보다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전용 제품과 고급스러운 공간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매장이다.

삼진# 매장에서는 옛날 반찬용 어묵부터 어묵 시장의 가능성을 열어준 간식용 어묵, 자체 프로테인연구소를 통해 개발한 단백질 대체 어묵까지 어묵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다. 어묵의 과거, 현재, 미래를 한 공간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매장은 △ORIGIN(오리진) △SAMJIN(삼진) △SEA DELI(씨델리) △SEA MEAL(씨밀) 네 가지 존(ZONE)으로 이뤄져 있다.

먼저, ORIGIN존에서는 조리용 어묵을 만나볼 수 있다. 이곳에서는 ‘풍성한모듬어묵팩’, ‘어묵볶음요리키트(KIT)’ 등과 같이 어묵과 소스, 부재료가 함께 포장돼 손쉽게 어묵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가정간편식 제품도 선보여질 예정이다.

SAMJIN존에서는 기존 삼진어묵 선물세트들은 물론 최고급 연육으로 만들어진 ‘흰살바른구운어묵세트’ 등과 같은 프리미엄급 신제품 선물세트들이 판매된다.

SEA DELI존에서는 새로운 시도의 어묵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밀가루 대신 연육을 사용해 만든 ‘어묵 피자’와 ‘어묵 그라탕’, 동남아시아식 어묵인 피시볼에 소스를 뿌려 먹는 ‘피시볼컵’ 등을 즐길 수 있다.

SEA MEAL존에서는 대체 단백질로서의 어묵을 소개한다. 어육소시지, 어묵샐러드, 간식용 피시칩 등과 같은 실험적인 건강 어묵이 선보여질 예정이다. 특히 어묵샐러드는 샐러드 프랜차이즈 사회적기업인 ㈜와로(오형래 대표)와 함께 개발한 제품으로, 어묵과 샐러드의 의외의 조화를 경험해볼 수 있다.

삼진어묵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삼진# 매장 오픈은 어묵이 가진 프리미엄 가치를 소개하고, 이를 통해 어묵 시장 저변 확대의 가능성을 확인해보고자 기획했다”고 밝혔다.

삼진# 매장은 개장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어묵국물티 1개를, 3만원 이상 구매 시 에코백을 증정한다. 또한 당일 열차 티켓 혹은 라마다호텔 객실 카드키를 제시하면 구매 금액과 상관없이 물어묵 1개를 증정한다.

한편 삼진어묵은 반찬용이었던 어묵을 베이커리 형태의 간식용으로 개발해 어묵 열풍을 이끌어내며 어묵 문화를 만들고 있다는 평을 얻고 있다.

목상균 기자 sgmok@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