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대전 유망 스타트업 세계시장 진출 탐색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대전 유망 스타트업 세계시장 진출 탐색

입력
2019.12.12 16:30
0 0

대전시, ‘디브릿지 2019 글로벌 데모데이’ 행사 개최

대전 디스테이션에서 열린 ‘디브릿지 2019 글로벌 데모데이’ 안내 포스터.
대전 디스테이션에서 열린 ‘디브릿지 2019 글로벌 데모데이’ 안내 포스터.

대전지역 유망 신생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사전 설명회가 열렸다.

대전시는 12일 중구 디스테이션 16층에서 ‘디브릿지 2019 글로벌 데모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지역 내 유망한 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위해 국내외 투자자를 초청, 기업 설명회를 통해 투자를 유도하는 투자금융 네트워크 프로그램이다. 창업커뮤니티 연결구축사업 일환으로 올해 처음 열린 이번 행사에는 참가기업과 국내외 벤처캐피탈, 유관기관, 지역 스타트업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 장소인 디스테이션은 대전테크노파크가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중앙로 옛 삼성생명 빌딩을 매입, 개방형 혁신공간으로 꾸민 곳이다.

행사는 플랙시블 디스플레이 업체인 IPI테크 등 8개 기업들의 설명회를 시작으로, 얀 고즐란 크리에이티브 밸리사 대표의 기조연설, 미국 실리콘밸리와 중국, 싱가포르, 인도 투자사 대표 등으로 이루어진 패널 토론 순으로 이루어졌다.

토론은 글로벌 스타트업의 흐름과 각국의 지원정책, 대전의 스타트업 활성화 전략 등 3가지 주제로 진행됐으며, 토론 이후에는 기업제품 시연을 위한 부스와 기술금융 상담테이블이 마련돼 투자자 간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교류가 이루어졌다.

허태정 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각국 스타트업들의 세계적인 동향을 파악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대전의 연구개발 인프라를 활용하여 유망 스타트업들의 해외진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허택회 기자 thheo@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