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진단용 분자진단 솔루션 개발∙판매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현장진단용 분자진단 솔루션 개발∙판매

입력
2019.12.19 04:57
0 0

유진셀(대표 변성무)은 현장진단용(POCT) 면역진단 제품을 전세계 100여개국 이상에 수출하고 있는 바디텍메드 그룹의 자회사로서 핵산(DNA/RNA)을 증폭해 진단하는 현장진단용 분자진단 솔루션을 개발ㆍ판매하고 있다.

이번에 특허 대상을 수상한 기술은 기존에 3시간 이상 걸리던 PCR튜브 방식의 실시간 중합효소연쇄 반응법(real-time PCR)을 30분 이내에 끝낼 수 있는 기술에 관한 것으로 빠르고 간편한 핵산증폭을 구현해냈다. 유진셀은 이 기술을 기반으로 중저임금국가들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분자진단이 가능한 기기인 ExAmplar 및 전용 검사키트를 개발해 출시했다.

유진셀은 또한 핵산증폭에 필수적인 시료 전처리를 통한 핵산 추출과정을 자동화한 핵산추출기 ‘뉴액터(NuActor)’도 양산해 판매하고 있다. 뉴액터는 전용 카트리지에 시료 투입 후 13분 이내에 8개의 시료로부터 핵산 추출을 완료하는 자동화 장비로 식품, 동물, 식물 등 다양한 샘플에서 핵산을 추출해야 하는 각종 분야에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미 연구용 판매를 위한 제품이 조달청 구매 물품으로 등록된 상태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한국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네이버엣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에서 구독하기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