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캐릭터 ‘펭수’가 적용한 다이어리를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다. CU는 오는 12일 멤버십 앱인 ‘포켓CU’를 통해 2020년 에세이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를 1만부 예약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CU가 출시하는 펭수 다이어리는 펭수의 귀여운 모습과 화제가 된 어록, 자작곡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1만5,300원이다. 편의점 업계에서 펭수 다이어리를 선보이는 것은 CU가 처음이다.
CU 측은 “해당 상품은 펭수 팬들의 강력한 요청으로 출시된 펭수 관련 ‘굿즈’ 중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이라며 “출시 소식과 동시에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한 바 있다”고 말했다.
구매 방법은 포켓CU 내 ‘예약구매’ 탭에서 상품 픽업을 원하는 점포와 날짜를 고객이 직접 지정, 결제하면 된다. 오는 26일부터 오프라인 점포에서 상품을 받아갈 수 있다.
이 밖에도 CU는 국내 박스오피스 1위, 1천만 관객 돌파한 인기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 장난감도 12일부터 포켓CU를 통해 한정수량 판매한다. 겨울왕국2 장남감은 엘사, 울랄프, 안나 등 애니메이션 속 인기 캐릭터를 담은 베이비돌, 레고, 보석상자를 포함한 5종으로 구성됐다. 어린이는 물론 ‘키덜트족’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구성과 높은 품질을 자랑한다. 이들 상품은 오는 21일부터 고객이 직접 지정한 점포에서 픽업할 수 있다.
최근 편의점의 주력 제품군이 아니었던 캐릭터 상품이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면서 CU의 장난감 매출은 전년 동기(1~10월) 대비 9.7% 신장하기도 했다.
김일두 BGF리테일생활용품팀 MD는 “포켓CU 편의성과 오프라인 점포의 접근성을 활용한 예약구매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며 “가맹점의 재고 부담 없이 최신 트렌드에 맞춘 이색 상품들을 고객들이 가까운 CU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예약구매 상품들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은영기자 kiss@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