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가족과 함께하는 남산 걷기대회
30일 백범광장서 오전 8시 30분
한국일보와 코리아타임스가 공동 주최하고 여성가족부, 서울시가 후원하는 제487회 한국일보 거북이마라톤 ‘글로벌 가족과 함께하는 남산 걷기대회’가 오는 30일(토) 오전8시30분에 서울 남산 백범광장에서 열립니다. 국내에 거주하는 다문화 가정 등 외국인 가족과 함께하는 이번 대회에는 아쉬리무다 말레이시아 대사, 정의당 이자스민 전 국회의원, 문미란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 포포바 예카테리나 성균관대 교수, 조신옥 다색빛공동체 대표 등이 참석할 예정이며, 2019미스코리아도 함께 합니다.
대회 코스는 남산 백범광장을 출발해 북측순환로를 따라 국립극장 삼거리 반환점을 되돌아 오는 왕복 6㎞입니다. 걷기 전 백범광장에서는 따뜻한 커피와 눈꽃장갑, 수기 만국기를 선착순으로 제공하며, 코스 중간에서는 참가자들에게 농심에서 제공하는 캠벨 음료와 웰치후르츠스낵을 나눠드립니다.
걷기 후 행사에서는 포토존, 전통의상 등신대, 미스코리아와 함께하는 포토타임 등의 이벤트와 필리핀 밴드 레인보우 듀오의 공연과 행운권 추첨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삼성 공기청정기, 운동화, 바디로직 리포머, 박칼린 연출 국악 퍼포먼스 썬앤문 티켓, ㈜더명장몰에서 제공하는 광천명장김 등 다양한 경품도 드립니다.
대회참가는 거북이마라톤 홈페이지(www.hkturtle.com)에서 사전접수를 받습니다. 접수 방법은 회원 가입 후 홈페이지 상단 사전접수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접수자에게는 대회 소식, 알림 등을 이메일 혹은 문자(SMS)로 안내해 드리며, 대회 당일 별도의 추첨을 통해 경품도 증정합니다.
본 행사와 더불어 다문화 사랑 캠페인 활동에 참여한 초, 중, 고, 대학생에게는 봉사활동 3시간 인정이 가능합니다. 1365 자원봉사포털 홈페이지(www.1365.go.kr)에서 ‘다문화 사랑’을 검색 하면 됩니다. 참가비는 따로 없으며, 행사 당일 시간에 맞춰오시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대회안내]
- 일시: 2019년 11월 30일(토) 오전8시 30분 집결 → 9시 출발 → 11시 30분 종료
- 장소: 남산 백범광장
- 코스: 남산 북측순환로 6km
백범광장 → 북측순환로 → 국립극장삼거리(반환점) → 북측순환로 → 백범광장
- 교통편: 지하철 4호선 회현역 4번 출구, 서울역 8번 출구(도보 10분)
- 문의: 한국일보 문화사업팀(02-724-2616~7)
주최: 한국일보 코리아타임스
후원: 문화체육관광부 여성가족부 서울시 (사)사회문화정책연구원 한국스포츠경제 쇼비티
협찬: 농심 키위미디어그룹 썬앤문 바디로직 남산케이블카 더명장몰 광천명장김 대유비엠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