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포항서 TK 최초 시의원 주민소환투표…검찰ㆍ선관위, 대책회의

알림

포항서 TK 최초 시의원 주민소환투표…검찰ㆍ선관위, 대책회의

입력
2019.11.20 15:35
0 0

 허위사실 유포 등에 엄정 대처, 내년 4월15일 총선 대비 회의도 가져 

대구지검 포항지청 전경. 한국일보 자료사진
대구지검 포항지청 전경. 한국일보 자료사진

대구와 경북지역에서 처음으로 포항시 남구 오천읍에서 포항시의원 주민소환 투표가 실시되자 검찰과 선거관리위원회가 대책회의를 가졌다.

대구지검 포항지청은 20일 2층 소회의실에서 포항시의원 주민소환 투표에 대비해 선거관리위원회, 경찰과 함께 대책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포항지역에는 자유한국당 소속 이나겸ㆍ박정호(오천읍) 포항시의원에 대한 주민소환 투표가 다음달 18일 실시될 예정이다.

포항지청 등은 이날 대책회의를 통해 주민소환과 관련한 벌칙 규정에 따라 매수 및 이해유도, 허위사실유포, 탈법방법 투표운동 등 불법선거사범이 발생하면 엄정 대처하기로 했다.

포항지청은 또 이날 경북 울릉군지역 전담검사를 비롯해 포항 남ㆍ북부경찰서, 울릉경찰서 관계자들과 내년 4월15일 치러지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둔 대책회의를 가졌다. 참석한 기관 관계자들은 선거사범 전담반 6개조 15명을 편성, 비상근무 체제를 가동하기로 했다. 여기에 금품선거와 거짓말선거, 불법선전 등 주요 선거사범을 집중 수사해 공정한 경쟁질서 확립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대구지검 포항지청 관계자는 “선거와 관련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수사지휘체계 확립을 위해 지역별 전담 검사제를 철저히 운용하고, 비상 근무체제를 유지해 선거범죄 단속 및 선거사범 수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정혜 기자 kjh@hankookilbo.com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