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알림

메가존, 오라클과 제휴 확대

입력
2019.11.20 11:40
수정
2019.11.20 11:41
0 0

클라우드 관리 전문 업체인 메가존은 20일 오라클과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력을 확대(사진)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메가존은 오라클의 클라우드 및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BMS) 관련 소프트웨어를 국내 시장에 제공한다. 또 메가존은 오라클의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는 기업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전환 및 관리, 유지 보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협력할 방침이다. 탐 송 한국오라클 사장은 “클라우드 분야의 우수한 실력과 경험을 가진 메가존과 이번에 협력을 확장하게 돼 클라우드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메가존은 2017년 오라클이 주관한 포럼에서 최고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협력사 상을 받았다. 이 업체는 이번 제휴를 통해 데이터베이스 분야 1위 업체인 오라클과 협력이 강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주완 메가존 대표는 “국내 대기업 및 금융권 등에서 클라우드 도입을 가속화하고 있는 추세”라며 “기존의 방대한 데이터를 클라우드로 옮기려면 시간, 인력, 비용 등 부담이 큰데 지난 5월 오라클의 한국 데이터센터가 개소되면서 국내 기업들이 간편하게 차세대 데이터통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최연진 IT전문기자 wolfpack@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