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방탄소년단, 韓 가수 최초 美 ‘히트메이커스’ 올해의 그룹상 수상
알림

방탄소년단, 韓 가수 최초 美 ‘히트메이커스’ 올해의 그룹상 수상

입력
2019.11.20 08:19
0 0
방탄소년단이 미국 버라이어티 주관 시상식에서 올해의 그룹 상을 수상한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이 미국 버라이어티 주관 시상식에서 올해의 그룹 상을 수상한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이 '2019 히트메이커스'에서 '올해의 그룹' 상을 수상한다.

미국의 유명 대중잡지 버라이어티(Variety)는 19일(이하 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버라이어티 2019 히트메이커스(Variety’s 2019 Hitmakers)’ 수상자를 공식 발표했다.

수상자 명단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올해의 그룹(Group of the Year)’ 부문의 히트메이커 수상자로 선정됐다. 버라이어티는 이와 관련해 “새로운 기록을 경신하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올해 가장 큰 규모의 스타디움 투어를 마무리하고 여러 싱글들을 잇달아 발표하며 글로벌 슈퍼스타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고 평가했다.

방탄소년단은 올해 5월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듀오/그룹’, ‘톱 소셜 아티스트’ 2관왕을 시작으로, 6월 ‘라디오 디즈니 뮤직 어워드’에서 ‘글로벌 페놈’, 8월 ‘틴 초이스 어워드’에서 '초이스 컬래버레이션', '초이스 서머 투어', '초이스 인터내셔널 아티스트', '초이스 팬덤' 4관왕,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에서 '베스트 그룹’, ‘베스트 케이팝' 2관왕을 수상했다.

이달 열린 ‘MTV 유럽 뮤직 어워드’에서도 ‘베스트 그룹’, ‘베스트 라이브(Best Live)’, ‘비기스트 팬’ 3관왕을 추가하고, 한국 가수 최초로 '버라이어티 2019 히트메이커스'에서도 수상의 영광을 안은 방탄소년단은 이처럼 해외 주요 시상식을 휩쓸며 전 세계 음악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히트메이커스’는 2017년부터 매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노래를 제작하는데 기여하고 높은 성과를 기록한 레이블과 싱어송라이터, 프로듀서, 작곡가, 퍼블리셔, 경영자 등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시상식은 12월 7일 개최된다.

방탄소년단은 연말에도 활발한 활동으로 국내외 팬들과 만날 계획이다. 국내 시상식 중에는 '2019 MMA'와 '2019 MAMA' 출연을 확정 지었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