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끝난 다음날부터 주요 입시업체의 정시설명회가 이어진다. 가채점 결과를 토대로 지원 가능 대학을 예측해 볼 수 있는 기회다.
종로학원은 15일 오후2시 서울 세종대 컨벤션홀에서 ‘2020대입설명회’를 연다. 서울에 이어 22일까지 인천, 일산, 분당, 수원, 평촌, 세종, 대구, 대전, 부산, 광주에서 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에선 대학별 정시 합격선, 논술ㆍ면접 대비 방법 등을 설명한다. 임성호 종로학원하늘교육 대표, 김명찬 종로학원 학력평가연구소 소장, 오종운 종로학원하늘교육 평가이사 등이 강사로 나선다.
메가스터디학원은 16~24일 노량진, 분당, 강북, 평촌, 일산, 부천, 서초의 7개 메가스터디학원에서 ‘2020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를 연다. 첫 설명회는 16일 오후6시 노량진메가스터디학원에서 열린다. 유웨이는 17일 오후2시 한국외대 오바마홀에서 ‘2020학년도 정시 가채점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만기 유웨이 교육평가연구소장, 백승한 유웨이 교육평가연구소 부소장이 강연한다. 스카이에듀는 같은 날 오후2시 서울 진선여고 회당기념관에서 정용관 총원장이 직접 ‘2020수능 합격 전략 설명회’를 진행한다.
서울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은 수능 성적 발표일(12월 4일)이 지난 12월 10일 오후2시 서울 광운대 동해문화예술회관에서 ‘2020대입 정시전형 학부모 진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교육연구정보원 진학지도지원단 소속 교사들이 계열ㆍ점수별 정시 지원 전략을 소개한다.
송옥진 기자 click@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