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하현우, ‘배가본드’ 록발라드 OST 참여…웅장한 목소리
알림

하현우, ‘배가본드’ 록발라드 OST 참여…웅장한 목소리

입력
2019.11.09 09:13
0 0
하현우가 ‘배가본드’ OST에 참여했다. 레온코리아 제공
하현우가 ‘배가본드’ OST에 참여했다. 레온코리아 제공

가수 하현우가 드라마 ‘배가본드’의 여덟번째 OST를 불렀다.

하현우가 가창으로 참여한 SBS 금토드라마 '배가본드' OST PART.8 ‘배가본드(Vagabond) (Prod. By 마크툽(MAKTUB))’가 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배가본드'는 은폐된 진실을 찾아 치열한 사투를 벌이는 방랑자들의 고독함과 그 방랑의 끝에 빛날 그들을 표현하고 있는 강렬한 락 발라드 곡이다. 치밀하고 스펙터클한 극의 서사에 걸맞은 웅장하고 드라마틱한 분위기가 돋보이며, 드라마 전체를 관통할 묵직한 메시지를 잘 표현해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드라마에 삽입되는 후렴 영어 가사 버전(Movie Still ver.)도 함께 발매될 예정이라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곡은 '메리 미(Marry Me) (Feat. 구윤회)', '오늘도 빛나는 너에게 (Feat. 이라온)'을 히트시키며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준 마크툽과 이라온이 작, 편곡 및 작사에 참여했다.

한편, 하현우가 OST로 참여한 SBS 금토드라마 ‘배가본드’는 민항 여객기 추락 사고에 연루된 한 남자가 은폐된 진실 속에서 찾아낸 거대한 국가 비리를 파헤치게 되는 드라마다. 가족도, 소속도, 심지어 이름도 잃은 ‘방랑자(Vagabond)’들의 위험천만하고 적나라한 모험이 펼쳐지는 첩보액션멜로로,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하현우가 속한 밴드 국카스텐은 오는 11월 30일과 12월 1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연말 콘서트 ‘2019 해프닝 '에스케이프 벨로시티'(HAPPENING 'ESCAPE VELOCITY')’를 개최하고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