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송가인이 MC몽의 신곡 피처링 제의를 수락한 이유를 밝혔다.
송가인은 지난 25일 발매된 MC몽의 정규 8집 '채널8(CHANNEL8)' 타이틀곡 '인기'에 피처링으로 참여했고, '인기'는 28일 오후 현재까지 각종 음원 차트 1위에 올라 있다.
이 같은 협업에 대해 MC몽은 '채널8' 발매 기념 음감회를 통해 "송가인 씨가 불러주신 부분이 누군가가 저를 혼내는 가사다. 후반부에 국악 소리로 많은 것이 표현되는 만큼, 국악적인 보컬이 필요했고, 실력은 물론 '인기'도 많은 송가인 씨에게 부탁드렸다. 음악 만으로 참여를 결정해주셔서 감사하다. 송가인 씨에게 피해가 가지 않기를 바란다"고 언급했다.
이날 송가인은 '미스트롯' 전국투어 콘서트 시즌2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인기'에 참여한 이유를 직접 설명했다.
송가인은 "처음에 들었을 때 노래가 정말 좋았다. 국악적인 요소가 필요하다고 생각돼 '내가 하지 않으면 안 되겠다' 싶었다. 국악이라는 우리 전통 음악을 알릴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해 참여했다. '인기'가 음원 차트에서 계속 1위를 하고 있는데, 다른 걸 다 떠나서 국악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돼 감사하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송가인은 자신의 앨범도 준비 중이다. 송가인은 오는 11월 3일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첫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며, 이 자리에서 신곡 뮤직비디오를 처음 공개한다.
또한 송가인과 '미스트롯' 멤버들이 함께 할 '미스트롯' 전국투어 콘서트 시즌2는 11월 29일 청주를 시작으로 서울, 익산, 울산, 인천, 안양 대구 등에서 이어진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