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통업계의 산증인인 롯데쇼핑이 올해 창립 40주년을 맞았다.
롯데백화점은 이를 기념해 25일부터 11월 10일까지 다양한 테마의 이벤트와 함께 상품행사를 선보인다. 우선 ‘메이크미무브(Make Me Move)’ 행사를 진행한다. ‘걷는 만큼 할인 받는다’는 이색 의미를 가진 마케팅 행사로, 고객들에게 건강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할인 혜택도 함께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메이크미무브 행사를 위해 뉴욕과 런던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팝아티스트 듀어 ‘크랙&칼(Craig&Karl)’과 협업해 전국 점포의 디자인 디스플레이 및 매장 테마를 40주년의 의미를 담은 독특한 색감과 패턴으로 꾸며낼 계획이다.
또한 11월 28일까지 본점 지하에서 4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롯데백화점과 크랙&칼이 직접 디자인해 만든 ‘40주년 리미티드 콜라보 상품’ 및 ‘40주년 기념 굿즈’ 등을 판매한다.
메이크미무브의 대표 행사로는 롯데백화점 앱을 활용한 ‘만보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미리 선정한 걸음 수를 달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4,000걸음은 ‘4,000원 금액 할인권’, 1만 걸음은 ‘1만원 금액할인권’, 1만 5,000걸음은 ‘엔젤리너스 커피쿠폰’, 4만 걸음 고객에게는 ‘4만원 금액 할인권’을 제공한다.
이벤트 신청 시 자동으로 경품이벤트 참여도 진행돼 당첨자에게는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정관장 홍삼’ 등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점포 내 곳곳에 숨겨진 크랙&칼 작품을 찾아 SNS 공유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숨은그림 찾아 MOVE’ 이벤트 및 점포 내에서 스텝퍼와 줄넘기 등을 활용한 ‘무브존(Move Zone)’을 구성해 고객들의 건강 이벤트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지난 1979년 11월 15일 창립된 롯데쇼핑은 국내 최초 백화점 매출 1조원, 업계 최초 상품권 발행 등 국내 유통 발전사에 큰기여를 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