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서울대 배곧캠퍼스에서 관악캠퍼스까지 한번에”...3500번 신규 운행

알림

“서울대 배곧캠퍼스에서 관악캠퍼스까지 한번에”...3500번 신규 운행

입력
2019.10.24 11:02
0 0

다음달 5일부터 운행

시흥 배곧신도시에서 서울대까지 운행하는 3500번 광역버스(빨간색) 노선도. 오른쪽 아래는 서울시내 노선. 시흥시 제공
시흥 배곧신도시에서 서울대까지 운행하는 3500번 광역버스(빨간색) 노선도. 오른쪽 아래는 서울시내 노선. 시흥시 제공

경기 시흥시 배곧동에서 서울대 관악캠퍼스를 잇는 광역버스 노선이 운행한다. 배곧동은 서울대 시흥캠퍼스가 위치해 있는 곳이다.

시흥시는 다음달 5일부터 배곧동에서 서울방면으로 운행하는 광역버스(빨간색) 3500번을 신설, 운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배차간격은 15~30분이다.

운행 시작 하루 전인 4일 시승식 행사를 가질 계획이다.

노선은 배곧동 서울대 시흥캠퍼스(예정)를 출발해 서울대 관악캠퍼스와 서울대입구역(서울지하철 2호선)을 돌아온다. 서울대까지는 30분, 서울대입구역까지는 40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버스 투입으로 대우조선해양 시험수조연구센터는 물론 내년 초 준공 예정인 서울대 시흥캠퍼스 교육협력센터, 미래모빌리티센터, 지능형무인이동체 연구소, 교직원숙소 등에서 관악캠퍼스를 갈 때 이동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배곧신도시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앞으로도 전철역 환승편의 향상, 배차간격 줄이기 위한 기존노선 증차, 타지역 방면의 노선 신설 등을 고려해 운수업체 및 해당 자치단체 등과 지속적으로 협의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의 이용수요 분석을 통해 시민들이 더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임명수 기자 sol@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