딕펑스 김현우와 김재흥이 ‘보컬플레이2’ 심사위원으로 활약한다. 채널A 제공

밴드 딕펑스 멤버 김현우, 김재흥이 ‘보컬플레이2’ 심사위원으로 합류한다.

딕펑스의 김현우와 김재흥은 최근 채널A의 대학생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 ‘보컬플레이 : 캠퍼스 뮤직 올림피아드’(이하 '보컬플레이2')의 심사위원으로 첫 촬영을 진행했다.

앞서 위너 강승윤이 '보컬플레이2' 심사위원에 합류한 데 이어 같은 Mnet '슈퍼스타 K' 시리즈 출신인 딕펑스 또한 '보컬플레이2' 대학생 뮤지션을 심사하게 됐다.

지난 2012년 '슈퍼스타 K'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딕펑스는 음악성 뿐 아니라 특유의 유쾌한 분위기를 갖추고 있다. 이들은 참가자들에게 아낌없는 응원과 조언을 건네줄 전망이다.

김현우와 김재흥은 오디션을 먼저 거친 선배로서 “오디션이 매우 힘들고 지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하지만 성과에 상관없이 뮤지션들에게는 좋은 기회이자 경험이기에, 모두 이 기회를 발판 삼아서 훌륭한 뮤지션이 되었으면 한다”고 음악의 길을 걷는 대학생 뮤지션들에게 조언을 건넸다.

또 이들은 “우리 또한 심사가 처음이라 참가자보다 더 긴장한 것 같다. 대학생 시절을 떠올리면서 심사를 했고, 놀라운 실력에 감탄했다”고 녹화 소감을 밝혔다.

딕펑스 김현우&김재흥, 위너 강승윤, 김현철, 스윗소로우, 이석훈, 에일리와 함께 더욱 업그레이드된 ‘현미경 심사’를 선보일 ‘보컬플레이2’는 매주 토요일 오후 10시 40분 방송된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공감은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가능합니다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예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