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딕펑스 김현우·김재흥, ‘보컬플레이2’ 합류 “오디션은 좋은 기회”

알림

딕펑스 김현우·김재흥, ‘보컬플레이2’ 합류 “오디션은 좋은 기회”

입력
2019.10.23 13:13
0 0
딕펑스 김현우와 김재흥이 ‘보컬플레이2’ 심사위원으로 활약한다. 채널A 제공
딕펑스 김현우와 김재흥이 ‘보컬플레이2’ 심사위원으로 활약한다. 채널A 제공

밴드 딕펑스 멤버 김현우, 김재흥이 ‘보컬플레이2’ 심사위원으로 합류한다.

딕펑스의 김현우와 김재흥은 최근 채널A의 대학생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 ‘보컬플레이 : 캠퍼스 뮤직 올림피아드’(이하 '보컬플레이2')의 심사위원으로 첫 촬영을 진행했다.

앞서 위너 강승윤이 '보컬플레이2' 심사위원에 합류한 데 이어 같은 Mnet '슈퍼스타 K' 시리즈 출신인 딕펑스 또한 '보컬플레이2' 대학생 뮤지션을 심사하게 됐다.

지난 2012년 '슈퍼스타 K'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딕펑스는 음악성 뿐 아니라 특유의 유쾌한 분위기를 갖추고 있다. 이들은 참가자들에게 아낌없는 응원과 조언을 건네줄 전망이다.

김현우와 김재흥은 오디션을 먼저 거친 선배로서 “오디션이 매우 힘들고 지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하지만 성과에 상관없이 뮤지션들에게는 좋은 기회이자 경험이기에, 모두 이 기회를 발판 삼아서 훌륭한 뮤지션이 되었으면 한다”고 음악의 길을 걷는 대학생 뮤지션들에게 조언을 건넸다.

또 이들은 “우리 또한 심사가 처음이라 참가자보다 더 긴장한 것 같다. 대학생 시절을 떠올리면서 심사를 했고, 놀라운 실력에 감탄했다”고 녹화 소감을 밝혔다.

딕펑스 김현우&김재흥, 위너 강승윤, 김현철, 스윗소로우, 이석훈, 에일리와 함께 더욱 업그레이드된 ‘현미경 심사’를 선보일 ‘보컬플레이2’는 매주 토요일 오후 10시 40분 방송된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