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단일 시스템서 공장 데이터 관리∙∙∙ 건설∙발전 등 사업 영역 넓혀

알림

단일 시스템서 공장 데이터 관리∙∙∙ 건설∙발전 등 사업 영역 넓혀

입력
2019.10.30 06:16
0 0

엠아이큐브솔루션(대표 박문원)은 제조 정보를 통합하고 지능화하는 일을 수행하고 있다.

엠아이큐브솔루션은 3차산업 제조 영역에서 정보와 통합 관련 일을 해왔지만 지금은 지식 기반한 디지털중심의 4차 산업화에 초점을 두고 있다. 특히 2017년부터 AI 관련 연구를 시작하면서 제조뿐 아니라 건설, 발전 등 다양한 산업을 대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기존 공학적 기법으로 풀지 못했던 난제들을 AI를 통해 해결하려는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디지털 스마트 팩토리 팩키지는 엠아이큐브솔루션이 보급하고 있는 MES솔루션, 연구소에서 개발 후 고도화중인 AI솔루션과 CPPS(Cyber Physical Production Systems)를 융합했다.

이를 통해 생산자원 관련한 4M(Man, Machine, Method, Material) 정보의 실시간 결합과 통합, 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제조 기계, 설비 등 제조 요소들을 상호 연결한다. 또한 재공품(생산과정 중에 있는 제품), 부품 등 자재와 통신을 가능케 해 글로벌에 산재돼 있는 복수의 공장 데이터 및 현황을 단일 시스템에서 관리할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