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학교(총장 : 서순탁) 국제도시과학대학원(원장 : 박현)은 9월 23일(월)~27일(금), 10월 14일(월)~18일(금) 총 2주간에 걸쳐 관련분야의 전·현직 공무원, 민간 전문가 등 23명을 선발, 서울시립대학교 국제회의장에서 서울시 정책컨설턴트 양성과정 교육을 실시하였다.
본 교육과정 연수생들은 도시 / 인프라 개발, 타당성 조사 분야 국내 최고 교수진의 강의와 1:1 실습지도, 해외도시 공무원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었다.
10월 18일(금) 오후 4시 서울시립대학교 국제회의장에서 수료식이 진행되었다. 연수생들은 우수정책사례 및 정책자문에 대한 PT를 발표하며 교육을 마무리 짓게 되었다. 과정수료자는 해외 국가 및 도시에서 서울시 정책에 대한 수요가 있는 경우 인력 풀이 되어 정책 컨설턴트로서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것이다.
한편, 서울시립대는 1996년 국내 최초로 도시과학대학을 설립한 특성화 학교로, 2013년에는 국제도시과학대학원을 설립하여 KOICA 초청 개도국 공무원 석사학위과정 등을 운영, 친韓 인재 양성 및 국제협력 네트워크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서울시립대학교 국제도시과학대학원 부원장 이 신 교수는 “우리대학은 국내 유일의 공립대학으로 학교의 발전뿐 아니라 서울시와 세계 도시의 발전을 위한 교류에 앞장서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도시 간 협력과 글로벌 도시 전문가 양성에 서울시립대학교가 기여할 것.”이라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