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동해안 산불 진압 소방관, KS 1차전 시구자로

알림

동해안 산불 진압 소방관, KS 1차전 시구자로

입력
2019.10.21 15:50
수정
2019.10.21 16:02
0 0

KBO, 임채청 소방장ㆍ권하나 소방교 초청

“산불 재난 당시 살신성인 자세 보여줘”

22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리는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1차전 시구자인 임채청(왼쪽) 강원 고성소방서 소방장과 시타자인 권하나 강릉소방서 소방교. 강원소방본부 제공
22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리는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1차전 시구자인 임채청(왼쪽) 강원 고성소방서 소방장과 시타자인 권하나 강릉소방서 소방교. 강원소방본부 제공

지난 4월 강원 고성과 속초, 강릉, 동해 등 동해안을 휩쓴 산불에 맞서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켜낸 소방관들이 잠실 마운드에 오른다.

한국야구위원회(KBO)와 강원소방본부는 22일 오후 6시30분부터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리는 2019한국시리즈 1차전 시구자에 임채청(41) 고성소방서 소방장, 시타자에 권하나(29ㆍ여) 강릉소방서 소방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KBO는 올 시즌 진행한 ‘B TOGETHER 119’ 캠페인을 마무리 하며 동해안 산불 재난 당시 살신성인의 자세를 보여준 두 소방관을 한국시리즈에 초청했다.

임 소방장은 4월 4일 저녁 발생한 고성 산불 당시 발화점인 원암리 미시령 고개에 출동, 거동이 불편한 요양원 입소자 등을 안전지대로 대피시켰다. 소방관으로 이뤄진 사회인 야구팀 ‘파이어 호크스’의 투수이기도 한 그는 평소 갈고 닦은 패스트볼을 선보이겠다는 각오다. 권 소방교 역시 강릉 옥계 산불 현장에서 긴급구조 통제단 역할을 맡아 인명 및 재산피해를 줄이는데 힘을 보탰다.

한편 KBO와 10개 구단은 올 시즌 순직하거나 부상을 입은 소방관 가족 장학금과 투병 소방관 치료 등을 위해 후반기 입장 관람객 1명당 119원을 적립, 모두 2억5,700여만원을 모았다. KBO는 또 한국시리즈 1차전에 육ㆍ해ㆍ공군 장병 250명도 초청한다. 이날 애국가는 그룹 멜로망스의 보컬 김민석이 부른다.

박은성 기자 esp7@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