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경북도-KT, 사회적경제기업의 소셜벤처 활성화 협약 체결

알림

경북도-KT, 사회적경제기업의 소셜벤처 활성화 협약 체결

입력
2019.10.21 15:52
0 0

4차산업혁명 및 5G기반의 융합 사업 모델 발굴에 협력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이동면 KT미래플랫폼사업부분장 사장이 21일 도청에서 경북형 소셜벤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경북도 제공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이동면 KT미래플랫폼사업부분장 사장이 21일 도청에서 경북형 소셜벤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경북도 제공

경북도는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이동면 ㈜KT 미래플랫폼사업부문장 사장이 21일 도청 회의실에서 경북형 소셜벤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이날 협약은 KT의 혁신기술 지원을 기반으로 경북의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지원과 소셜벤처 활성화 및 제품 우선구매, 마케팅 협력 등을 통해 사회적경제 동반성장에 필요한 자원을 공유하고 협력하기 위한 목적이다.

도와 KT는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재난안전 플랫폼 서비스 기술을 지원하고 지역 협력사를 육성하며, 스마트팜, 에너지, 환경 등 4차산업혁명 및 5G기반의 융합 사업 모델 발굴에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사회적경제기업가의 창업지원과 혁신성 사회성을 갖춘 모델을 공동 양성하고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우선구매와 마케팅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이동면 KT 미래플랫폼사업부문장 사장은 “경북도의 사회 인프라 운영과 소셜벤처가 자생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KT가 보유한 시술과 경험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소셜벤처 활성화에 꼭 필요한 기술지원을 담은 이번 업무협약과 같은 상생ㆍ협력 정책을 여러 공공기관과 민간기업과도 확대해 사회적경제와 소셜벤처의 질적 성장을 견인하겠다”고 말했다.

이용호기자 lyho@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