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오전 8시 30분 남산 백범광장 출발

한국일보는 제486회 거북이마라톤 ‘반려견과 함께하는 남산 걷기대회’를 개최합니다. 반려동물 전문매체인 ‘동그람이’와 한국동물병원협회가 주관하고 서울특별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서울 도심에서 최고의 산책코스로 꼽히는 남산 둘레길을 따라 반려견과 함께 걸으며 유기견을 예방하고 바람직한 애견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자리입니다.

행사에서는 유기견을 입양해 키우는 박원순 서울시장이 명예대회장을 맡아 시민단체 ‘동물과 함께 행복한 세상’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유기견과 함께하는 행복한 산책’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펫티켓’ 캠페인을 벌입니다.

반려견 동반 사전신청을 하고 코스를 완주한 참가자에게는 삼화페인트 친환경 벽지로 제작한 완주증과 함께 해마루동물병원의 반려동물 응급키트, 피터스펫의 스테인리스 반려동물 물통, 바우라움 독파크 이용권 등 푸짐한 기념품을 증정합니다. 반려견 동반 사전신청접수는 이달 초 ‘동그람이’ 블로그를 통해 받았으며 추가 접수는 받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스 중간에서는 참가자들에게 농심에서 제공하는 음료를 나눠 드리며, 행운권 추첨을 통해 공기청정기, 스포츠 운동화, 더명장몰에서 제공하는 광천명장김 등을 나눠드립니다.

'반려동물 유기방지 캠페인'에 참여할 초중고교생과 대학생 자원봉사자도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캠페인 참여 시 봉사활동 3시간이 인정됩니다. 1365 자원봉사포털 홈페이지(www.1365.go.kr)에 접속하여 '반려동물 유기방지 캠페인'을 검색하면 됩니다. 본 행사는 별도의 참가비가 없으며, 행사 당일 집결시간에 맞춰오시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대회안내]

- 일시: 2019년 10월 26일(토) 오전 8:30 집결 → 9:00 출발 → 11:30 종료

- 장소: 서울 남산 백범광장

- 코스: 남산 북측 순환로 5㎞

- 교통편: 지하철 4호선 회현역 4번 출구, 서울역 8번 출구(도보 10분), 버스 402, 405번

- 문의: 한국일보 문화사업팀(02-724-2616~7)

공감은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가능합니다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