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나경원 “노영민ㆍ이해찬, 조국 사태 책임 지고 사퇴해야”

알림

나경원 “노영민ㆍ이해찬, 조국 사태 책임 지고 사퇴해야”

입력
2019.10.16 10:16
0 0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6일 국회에서 열린 '북한 SLBM 도발 관련 핵 대응 전략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정용기 정책위의장, 나 원내대표, 원유철 북핵외교안보특위 위원장. 연합뉴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6일 국회에서 열린 '북한 SLBM 도발 관련 핵 대응 전략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정용기 정책위의장, 나 원내대표, 원유철 북핵외교안보특위 위원장. 연합뉴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6일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과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사태의 책임을 지고 사퇴할 것을 요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북한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 도발 관련 핵 대응 전략 간담회’ 회의에서 “오랫동안 극심한 국론 분열이 있었다. 적어도 두 분이 책임지는 모습을 보이는 게 국론분열 사태를 마무리하는 방법”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특히 “노영민 비서실장은 대통령을 잘못 보좌한 책임을 지고 사퇴해야 한다”고 한 뒤 “(청와대) 오판을 지적하고 막아야 함에도 오히려 범죄 혐의자 장관 후보자가 대국민 미디어 사기극을 할 수 있도록 간담회 판을 깔아주고 당내 양심적인 목소리를 외면한 책임을 지고 이해찬 대표도 사퇴하는 게 마땅하다”며 두 사람을 꼬집어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서도 “송구하다는 어물쩍 표현으로 넘어갈 일이 아니다”라며 “기자회견을 열어 사과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회의에서 정부의 ‘안보 구멍’도 질타했다. 그는 “하늘 위로는 북한 미사일이 날아다니고 원점(原點)도 모르는 잠수함(미사일 발사)으로 한반도 위기가 ‘레드라인’을 넘어 ‘데드라인’으로 향해간다”며 “대통령 한 사람의 이념편향적 고집과 오판으로 국가 존망과 국민 생명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손에 쥐어지게 되는 상황이다. 안보대전환과 특단의 조치로 무너진 안보태세를 회복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전날 평양에서 생중계 없이 열린 카타르 월드컵 남북 예선전과 관련해 “예선전 사진에 나오는 경기장을 보면 관중 1명도 없는 무관중 경기장이었다”며 “우리 국민은 선수 신변을 걱정하며 문자 메시지로 경기 결과를 접하는 역대급 코미디 생중계였다”고 지적했다.

김정원 기자 gardenk@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