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백제 우수한 역사ㆍ문화, 첨단기술로 체험한다

알림

백제 우수한 역사ㆍ문화, 첨단기술로 체험한다

입력
2019.09.22 10:06
0 0
제65회 백제문화젠에서 선보이는 상설체험관인 백제플래이존. 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 제공.
제65회 백제문화젠에서 선보이는 상설체험관인 백제플래이존. 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 제공.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가상현실(VR) 등 첨단과학기술로 체험할 수 있는 대형 상설체험관이 운영된다.

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는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열리는 백제문화제 공주시 행사장에서 ‘백제 플레이존’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백제플레이존은 백제의 역사와 문화유산을 체험과 놀이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한 최첨단 상설체험관이다. 이곳에선 익사이팅존(스카이바이크, 글라이밍, VR아이글라이더, 하늘그네), 키트체험존(브릭아트, 샌드아트), 방탈출게임존, VR체험존, 스마트시티존, 백제문화제존, 공연무대 등 11개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관람객들은 스카이바이크와 VR아이글라이더를 타고 백제의 하늘을 날아볼 수 있다. 350도로 회전하는 ‘하늘그네’와 백제역사를 테마로 구성된 4개의 방을 탈출하는 게임을 통해 짜릿함도 맛볼 수 있다.

VR과 AR(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체험존에선 백제의 문화를 실감나는 상황들을 체험하며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다. 직접 만지는 체험까지 가능한 키즈존은 어린이 관람객들의 인기를 끌 것으로 추진위는 기대하고 있다.

백제플레이존에선 이 곳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백제화폐를 발행하고, 백제환전소를 설치해 관람객들의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서은성 추진위 연출운영팀장은 “한류원조 백제의 역사성을 담은 교육적 체험 프로그램을 최첨단 기술과 접목시켜 관람객들이 체험과 놀이를 통해 백제문화의 우수성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최두선 기자 balanceds@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