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배터리 전면전 SK이노와 LG화학, 오늘 CEO 회동…화해 실마리?

알림

배터리 전면전 SK이노와 LG화학, 오늘 CEO 회동…화해 실마리?

입력
2019.09.16 10:51
수정
2019.09.16 11:28
0 0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전기배터리 기술 유출 등을 이유로 소송전을 벌이고 있는 SK이노베이션과 LG화학 최고 경영자(CEO)들이 16일 회동했다. 소송 제기와 이에 대한 맞소송 등 첨예한 갈등 양상을 보이고 있는 양 회사 간 책임자들의 만남이라는 측면에서 업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신학철 LG화학 부회장과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은 이번 추석 연휴 동안 회동 일정을 조율, 이날 오전 중 서울 시내 모처에서 비공개 회동을 가졌다. 소송 등 갈등 양상에서 서로의 입장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 김준 사장이 다음 주말 미국에서 열리는 ‘SK 나이트’ 일정이 예정돼 있어 더 시간을 늦추기는 어렵다는 공감대가 형성됨에 따라 일정이 이날로 조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자리에는 그 동안 양사 중재에 나섰던 산업통상자원부 인사는 참석하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

양사 소송전은 LG화학이 올해 4월 SK이노베이션을 상대로 영업비밀 침해 혐의로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와 델라웨어주 지방법원에 소송을 제기하며 시작됐다. 이에 SK이노베이션은 지난 6월 명예훼손에 따른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국내에서 낸 뒤 이달 3일 미 ITC와 연방법원에 LG화학과 LG전자를 대상으로 특허 침해 소송을 내며 대응에 나섰다.

극적으로 이날 양사 CEO들 만남은 이뤄졌지만 가시적인 성과는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워낙 두 회사 간 견해차가 큰 상황이라 대화의 물꼬를 여는 정도의 자리를 가졌다는 의미를 둔다는 것. 업계 관계자는 “다시 한 번 서로의 입장을 확인하는 자리를 가졌을 것”이라며 “이번 회동을 시작으로 양쪽이 대화를 시작한다는 정도로 보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남상욱 기자 thoth@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