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추석 연휴가 코 앞으로 다가왔다.
매년 연휴 그랬듯, 각 채널들은 이미 추석 연휴 TV 앞에 모여 앉을 시청자들을 위해 다양한 파일럿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준비를 마쳤다.
어느덧 10주년을 맞은 ‘명절 터줏대감’ MBC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를 필두로 특색 있는 아이템과 함께 론칭을 알린 다양한 추석특집 프로그램 가운데, 기대감을 모으는 신선한 예능 5편을 꼽아봤다.
◆백종원이 휴게소를 만나니.. ‘맛남의 광장’ (feat. 박재범∙백진희∙양세형)
‘집밥 요정’ 백종원이 이번엔 ‘휴게소 요정’으로 거듭난다.
추석 당일인 13일 오후 방송되는 SBS ‘맛남의 광장’은 지역의 특산품이나 로컬푸드를 이용해 기존에 맛볼 수 없었던 신메뉴를 개발, 휴게소, 철도역, 공항 등 유동인구가 많은 만남의 장소에서 교통 이용객들에게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첫 방송 전부터 백종원의 출연 소식으로 화제를 모았던 ‘맛남의 광장’은 백종원 외에도 ‘대세 예능인’ 양세형이 합류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여기에 기존 예능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얼굴인 박재범과 백진희가 출격 소식을 전하며 신선함을 예고, 기대감을 높였다.
본 방송에 앞서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백종원과 함께 충북 영동군 황간휴게소에서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한 네 사람의 모습이 공개된 상황이다. 예상을 뛰어넘는 혹독한 업무 강도로 ‘리얼 예능’을 예고한 ‘맛남의 광장’은 기존 푸드 예능과 달리 침체돼 있는 농가와 지역 경제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도 기대 받고 있다.
매 출연 예능마다 ‘흥행 불패 신화’를 써 오고 있는 ‘믿고 보는’ 푸드 예능계의 대부, 백종원이 올 추석 연휴에도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지 이목이 집중된다. ‘맛남의 광장’은 오는 13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대세 방탄소년단, 추석까지 점령하셨다.. ‘BTS 예능 연대기’ ∙ ‘ALL ABOUT BTS’
글로벌 ‘대세’로 자리매김 한 그룹 방탄소년단이 올 추석 연휴 예능까지 점령했다.
본격적인 추석 연휴 시작 전인 10일 오후 방송되는 SBS의 첫 추석특집 예능 ‘BTS 예능 연대기’는 방탄소년단이 SBS에 출연한 명장면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과거 영상 소개에서 벗어나 당시 출연자들의 생생한 인터뷰를 통해 새로운 재미와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MC로는 김성주, 정형돈, 장예원 아나운서가 출연을 확정 지은 가운데, 본 방송을 앞두고 유재석, 자이언티부터 김종국, 솔비, 슬리피 등 쟁쟁한 연예계 스타들이 총출동 해 방탄소년단이 과거 출연했던 예능 프로그램을 다시 보고 당시를 회상해보는 시간을 갖는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SBS의 방탄소년단 예능 다시 보기 ‘BTS 예능 연대기’는 10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방탄소년단의 추석 예능 점령기는 여기서 끝이 아니다. MBC 역시 방탄소년단의 역사를 몰아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추석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군다.
MBC는 오는 12일 오후 11시 55분과 14일 오전 0시 30분 총 2부작으로 구성된 ‘ALL ABOUT BTS’를 선보인다. 글로벌 스타 BTS(방탄소년단)가 2013년 데뷔했을 당시부터 올해 빌보드 상 수상까지 MBC에 출연했던 예능 영상을 비롯해 공연,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영상 등으로 구성된 해당 프로그램은 팬들의 마음을 정조준 할 예정이다.
◆계급장 떼고 걸그룹 ‘보컬 대결’ 한 판.. ‘V-1’
국내 대표 실력파 걸그룹들의 보컬 담당 멤버들이 ‘퀸’의 자리를 두고 경합을 벌인다.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방송되는 tvN 추석 특집 프로그램 ‘V-1’은 대한민국 걸그룹 멤버 중 최고의 '보컬 퀸'을 선발하는 걸그룹 보컬 No.1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현역 걸그룹 멤버들의 출연으로 방송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는 ‘V-1’은 지난 7월 본선 진출자 선정을 위한 동영상 투표를 진행했던 바 있다. 해당 투표를 통해 선발된 본선 진출자는 공원소녀 서령, 구구단 나영, 다이아 주은, 드림캐쳐 시연, 비너스 정다경, 소나무 하이디, 에이프릴 진솔, 우주소녀 연정, 위키미키 지수연∙유정, 체리블렛 해윤∙보라. 이들은 ‘V-1’에서 ‘보컬 퀸’자리를 두고 치열한 경합을 벌일 예정이다. 서바이벌 프로그램 출신들의 관록과, 실전 무대에서 다져진 소리 없는 강자들의 보컬 대결은 시청자들에게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V-1’은 추석 당일인 13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총 3일간 오후 6시 tvN에서 방송된다.
◆유세윤X붐의 노래는 사연을 싣고.. ‘달리는 노래방’
‘예능 치트키’ 유세윤과 붐이 달리는 노래방에 몸을 싣는다.
오는 12, 13일 방송되는 KBS2 추석 특집 예능 ‘부르면 복이 와요 달리는 노래방’은 신개념 생활밀착형 음악 예능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의 MC로 나선 유세윤과 붐은 노래방 트럭을 타고 전국 각지를 찾아가 재미와 감동이 있는 사연은 물론, 숨겨왔던 흥과 끼를 갖고 있는 시민들을 직접 만날 예정이다.
유세윤과 붐은 연예계에서도 소문난 ‘흥 부자’들. 이들은 ‘달리는 노래방’을 통해 자신들의 흥을 여과 없이 드러내며 시민은 물론 시청자들과 호흡할 예정이다. 특히, MC가 부른 노래방 점수와 똑같은 점수를 받은 도전자는 상금과 상품까지 받아갈 수 있는 ‘대박 기회’까지 제공하며 풍성한 한가위 선물을 전한다. 명절 연휴 예능계 단골 아이템인 ‘노래방’이 2019년 대세 예능인들과 만나 어떤 시너지를 만들어 낼 지, 오는 12, 13일 오후 6시 30분 연속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