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책으로 돌아보는 박항서 리더십 ‘어떻게 사람을 이끄는가’

알림

책으로 돌아보는 박항서 리더십 ‘어떻게 사람을 이끄는가’

입력
2019.09.06 22:09
0 0
비즈니스북스제공
비즈니스북스제공


한준 스포티비뉴스 기자가 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의 리더십을 다룬 책 ‘어떻게 사람을 이끄는가’가 나왔다.

박항서 감독은 최약체로 평가되던 베트남 23세 이하 축구대표팀을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십 결승에 진출시키는 등의 성과를 내며 베트남 국가영웅으로 떠올랐다. 이 과정에서 박 감독의 리더십이 주목을 받았는데, 강렬한 카리스마보다는 아버지 같은 자상함으로 선수들을 이끈 것으로 알려졌다. 책은 박항서 감독의 이런 리더십을 통해 지금 이 시대를 살아가는 리더들이 조직관리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어떤 자세를 가져야 하는지 알려주고 있다.

책에는 박항서 감독의 고교 시절부터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으로 부임한 지금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통해 성공에 이르게 하는 자기관리법, 그리고 리더에게 필요한 조건은 무엇인지 되짚어보는 내용이 담겼다. 특히 박 감독의 베트남 여정을 함께했던 이들과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경력 연장이 절실한 50~60대, 변화하는 리더십이 궁금한 사람들, 조직 운영에 실마리를 찾고 싶은 리더들에게 이 시대에 필요한 리더십이 무엇인지 읽어낼 수 있게 도와준다.

비즈니스북스 측은 “책은 박항서 감독과 그의 매니지먼트사인 디제이매니지먼트의 이동준 대표가 내용을 검수했으며 수익의 일부는 축구발전기금으로 기부된다”고 전했다.

김형준 기자 mediabo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