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포레스텔라 조민규, 자우림·국카스텐과 한솥밥 “솔로 활동도 준비”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포레스텔라 조민규, 자우림·국카스텐과 한솥밥 “솔로 활동도 준비”

입력
2019.09.04 14:11
0 0
포레스텔라 조민규가 인터파크엔터테인먼트에 합류했다. 어웨이크매거진 제공
포레스텔라 조민규가 인터파크엔터테인먼트에 합류했다. 어웨이크매거진 제공

남성 중창 그룹 프로스텔라 멤버 조민규가 인터파크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인터파크 엔터테인먼트(이하 인터파크) 측은 4일 “솔로 가수로서의 무한한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을 지닌 조민규와 전속계약을 맺게 됐다. 앨범 작업 및 콘서트, 방송 활동 등 다양한 방면에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제 인터파크와 함께 조민규는 포레스텔라의 활동과 솔로 가수로서의 활동을 병행하면서 가수로서의 스펙트럼을 넓혀나갈 예정이다. 자신의 장점인 개성 있는 목소리를 살려 음악 장르에 제한을 두지 않고 다양한 도전에 나설 계획이며, 기존에 운영해온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더욱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줄 전망이다.

자우림, 국카스텐, 에피톤 프로젝트, 안녕하신가영, 헤르쯔 아날로그, 밴드 O.O.O 등 독보적인 음악성을 갖춘 실력파 뮤지션들을 영입해온 인터파크는 처음으로 싱어송라이터나 밴드가 아닌 보컬리스트 조민규를 새 식구로 맞이하면서 엔터테인먼트사로서의 더욱 폭 넓고 적극적인 행보를 알리며 내실을 더 견고히 하고 있다.

조민규는 서울예고 성악과를 졸업한 뒤 서울대학교 성악과에서 학사와 석사를 수료한 엘리트 성악가다. 고등학교 시절부터 다양한 콩쿠르에서 수상했고, 지난해에는 JTBC 음악 예능 프로그램 ‘팬텀싱어 시즌2’에 출연해 포레스텔라로 우승을 이끌어내며 대중에게도 이름을 알렸다.

‘팬텀싱어 시즌2’ 출연 당시 조민규는 아름다우면서도 파워풀한 미성으로 희귀성 있는 음색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그 뿐만 아니라 높은 집중력과 깊은 통찰력에 음악에 대한 다각적인 지식까지 뽐냈다. 그 결과 조민규는 포레스텔라의 리더로서 팀의 우승에 결정적인 역할을 해냈다.

이후 포레스텔라로 정식 데뷔한 조민규는 포레스텔라로 데뷔해 크로스오버의 대중화에 앞장서 왔다. 지난 5월 발매한 두 번째 정규 앨범 '미스티크(Mystique)'는 단기간에 5000장을 판매하는 ‘골드’ 앨범을 기록, 크로스오버 그룹으로서는 의미 있는 기록을 남기기도 했다.

이에 조민규는 향후 포레스텔라의 활동을 이어가면서 솔로 가수로서의 데뷔 준비에도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