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9월 6일 개막

알림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9월 6일 개막

입력
2019.08.26 15:44
0 0
제13회 전북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포스터.
제13회 전북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포스터.

전북 장수군의 대표축제인 한우랑 사과랑 축제가 다음달 6일부터 8일까지 사흘간 의암공원과 누리파크 일원에서 열린다. 13회째 맞는 올해 축제는 ‘색에 반하고 맛에 취하는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장수의 멋과 맛을 선보인다.

전통과 현대ㆍ미래가 어우러진 축제, 지역개발형, 다시 오고 싶은 체류형 문화관광을 비전으로 7개 분야, 70개 프로그램으로 짜였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육즙이 풍부한 한우를 맛볼 수 있는 ‘장수 한우마당’과 1박 2일 체류형 프로그램인 ‘적과 동침’, ‘한우 곤포 나르기 대회’, ‘토마토 속 황금 반지를 찾아라’ 등이 있다.

빨간색 과일과 스포츠를 접목한 ‘레드푸드 릴레이 경기’는 방문객들에게 오랜 시간 장수를 기억할 수 있도록 꾸며진다. 특히 축제 기간에는 장수군이 후원하고 군 체육회가 주최ㆍ주관하는 군민 체육대회가 열린다.

지난해 한우랑 사과랑 축제는 32만명 방문과 행사장 판매액 30억원, 경제효과 112억원의 성과를 올려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도내 최우수축제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육성 축제로도 지정됐다.

장영수 군수는 “지난 축제까지는 대표적인 농ㆍ특산물 축제였다면 올해는 문화 관광축제로 바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민선7기 공약사업인 글로벌 대표 축제로의 초석을 다지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태민 기자 hamong@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