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가 2020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총 모집인원의 74.4%인 1,877명의 학생을 선발한다.
원서 접수는 9월 6일부터 10일까지 인터넷으로만 접수 가능하다. 수시모집은 △학생부교과전형(1,001명) △학생부종합전형(797명) △실기위주전형(79명)으로 구분된다.
학생부교과전형 중 학생부교과(일반학생전형)과 학생부교과(지역인재전형)은 학생부교과 100%에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해 선발한다. 정원 외 학생부교과전형은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고 학생부교과 100%로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발하며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학생부종합(일반학생전형)과 학생부종합(지역인재전형) 간에는 중복지원이 되지 않으며 다른 전형에서의 중복지원은 제한이 없다.
학생부교과전형은 학생부 교과 100%이므로 순천향대 입학처 홈페이지(http://ipsi.sch.ac.kr)에 있는 지원가능학과 조회, 자신의 학생부 교과 등급과 이수단위를 정확하게 입력해 점수를 산출한 뒤 지난해 성적과 비교해 지원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수능최저학력기준 적용 시 수학 ‘가’형 ‘나’형 응시제한은 없다, 다만 의예과의 경우 수학 ‘가’형과 과학탐구 과목을 응시하지 않을 경우 각각 0.5등급씩 하향 반영한다. 유아교육과, 특수교육과는 모든 전형에서 교직 인ㆍ적성면접을 실시하며 10% 반영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 입학처 홈페이지 (http://ipsi.sch.ac.kr)를 참조하면 된다.
이준호 기자 junhol@ah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