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안동중 전국 중등축구대회 봉황그룹서 우승

알림

안동중 전국 중등축구대회 봉황그룹서 우승

입력
2019.08.23 17:14
0 0

후반 추가시간에 동점골, 연장전서 뒤집기… 지난해도 우승한 선수들

안동중 축구부 선수들과 코치진이 22일 경북 울진군 근남면 수곡리 울진종합운동장에서 우승메달을 목에 걸고 있다. 안동중 제공
안동중 축구부 선수들과 코치진이 22일 경북 울진군 근남면 수곡리 울진종합운동장에서 우승메달을 목에 걸고 있다. 안동중 제공

안동중 축구부 3학년 선수들이 ‘글로벌유소년데이터플랫폼 ISDA 제55회 추계한국중등(U-15)축구연맹전’ 봉황그룹에서 우승했다.

23일 안동중에 따르면 22일 경북 울진군 근남면 수곡리 울진종합경기장에서 열린 U-15축구연맹전에 연장전에만 3골을 터뜨리며 전주해성중을 4대 1로 꺾고 우승메달을 차지했다.

안동중은 전반 20분쯤 전주해성중에 패널티 킥을 내어주며 선제골을 허용했다. 후반전도 별다른 골 소식이 없던 가운데 경기종료 40여초를 남겨두고 안동중 유관태(15ㆍ3년) 선수의 발끝에서 동점골이 탄생하며 경기는 원점으로 되돌아왔다.

이어진 연장 전반전 에서 안동중은 유 선수가 1골을 추가, 후반전에 유선우(15ㆍ3년) 선수가 2골을 연달아 넣으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지승현 안동중 축구부 감독은 “이번에 우승한 선수들은 지난해 같은 대회에서도 우승한 유망주”라며 “더 큰 선수를 배출할 수 있도록 멀리보고 지도할 계획”라고 말했다.

한편 U-15축구연맹전은 전국에서 173개팀이 참가해 봉황 맹호 백호 등 6개 조로 나뉘어 울진과 영덕 일대에서 경기가 진행 중이다. 우승한 안동중 선수들은 봉황그룹에 소속됐다.

류수현기자 suhyeonryu@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