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 겸 작사가 제이큐(JQ)와 보컬 그룹 노을의 강균성이 감성으로 뭉쳤다.
제이큐는 26일 정오 노을 강균성과 함께 한 컬래버레이션 신곡 '리얼 러브(Real Love)'를 발매했다.
이번 '리얼 러브'는 강균성이 오는 9월 결혼을 앞둔 제이큐를 위해 선물한 곡이다. 강균성이 작곡했고, 제이큐가 작사를 맡아 로맨틱한 감성을 완성했다.
실제 프러포즈송으로 사용돼 관심을 받은 곡인 만큼, 제이큐는 이번 '리얼 러브' 가사에 예비신부를 향한 진심을 담아내 시선을 사로잡는다.
프로듀서 타스코(Tasco)의 트렌디한 트랙 위에 강균성의 섬세한 보컬과 제이큐의 묵직한 저음 톤의 래핑이 어우러진 '리얼 러브'는 많은 리스너들의 짙은 감수성을 자극한다.
뮤직비디오에서도 제이큐와 강균성의 완벽한 호흡을 엿볼 수 있다. 아름다운 해변과 숲속 풍경들 속에서 두 사람은 더욱 몰입도 있는 노래를 들려줬다.
'리얼 러브'는 발매 직후 많은 리스너들로부터 "멜로디와 가사가 너무 좋다", "뮤직비디오가 시원하다", "귀호강 한다"는 등의 호평을 얻고 있다.
한편 제이큐는 가수로의 활동 외에도 작사팀 메이큐마인 웍스(makeumine works)를 이끌고 있다. 최근에도 제이큐와 메이큐마인 웍스는 엑소 백현의 ‘스테이 업(Stay Up)’, 빅스 홍빈과 몬스타엑스 형원의 ‘쿨 러브(Cool Love)’, 에일리의 ‘원트 잇(Want It)’, 우주소녀의 ‘눈부셔’, NCT 127의 ‘슈퍼휴먼(Superhuman)’과 ‘시차’ 등의 가사 작업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강균성은 노을 멤버로 최근에는 Mnet 음악 예능 프로그램 '더 콜 시즌2'에 출연해 또 한번 남다른 보컬 파워를 뽐냈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