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강다니엘이 솔로 데뷔와 동시에 음원 파워를 뽐냈다.
강다니엘이 지난 25일 발매한 솔로 데뷔 앨범 ‘컬러 온 미(color on me)’ 타이틀곡 ‘뭐해’는 26일 오전 8시 기준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안착했다.
바이브와 엠넷뮤직에서는 음원 발매 이후 줄곧 실시간 차트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과 지니뮤직, 올레뮤직에서는 2위를 기록 중이다. 벅스뮤직에서도 3위를 기록하며 선주문 수량만 45만장이라는 음반 대박에 이어 음원 차트에서도 저력을 입증했다.
나머지 수록곡 또한 반응이 뜨겁다. ‘인트로(INTRO)’를 포함해 모두 ‘차트인(실시간 차트 100위권 내 순위에 오르는 것)’에 성공하며, 솔로로서의 잠재력을 단번에 입증했다.
'컬러 온 미'는 타이틀곡 '뭐해'와 '인트로'를 비롯해 '컬러(Color)', '호라이즌(Horizon)', '아이호프(I HOPE)' 등 5개의 트랙이 담겨 있다. 강다니엘은 자신만의 색을 찾아가고자 하는 고민과 앞으로 본연의 색을 만들어가겠다는 포부를 담아 인트로를 제외한 4곡의 작사에 참여했다.
디바인 채널과 함께 한 타이틀곡 ‘뭐해’는 808 사운드와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에 대중적인 후렴구까지 더해 강다니엘만의 트렌디한 이미지를 제대로 표현한 곡이다. “오늘도 나는 기대해”, “넌 대답이 없네” 등 한 번만 들어도 각인되는 쉬운 가사와 중독성 강한 후렴구로 보는 이들의 귓가를 사로잡고 있다.
한편, 강다니엘의 솔로 데뷔 앨범 ‘컬러 온 미’는 오는 29일부터 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