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LG 인공지능 TV, 애플 서비스 품다

알림

LG 인공지능 TV, 애플 서비스 품다

입력
2019.07.24 10:23
0 0

LG전자 인공지능(AI) TV가 애플의 서비스를 더해 한층 편리해진다.

LG전자는 2019년형 ‘LG 올레드 TV AI 씽큐’와 ‘LG 슈퍼울트라 HD TV AI 씽큐’ 등 인공지능 TV 모델에 애플의 ‘에어플레이 2(AirPlay 2)’와 ‘홈킷(HomeKit)’ 서비스를 탑재한다고 24일 밝혔다.

2019년형 LG 인공지능 TV 사용자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에어플레이 2’를 이용하면, 사용자가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 기기에 저장한 콘텐츠를 LG 인공지능 TV의 대형 화면에서 즐길 수 있다. 애플 기기에서 ‘애플 TV’ 애플리케이션 등 비디오, 음악, 사진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올레드 TV의 뛰어난 화질로 영화, TV 프로그램, 사진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애플 팟캐스트’, ‘애플 뮤직’ 등을 이용하면 애플 기기에서 즐겨 듣던 음악도 LG 인공지능 TV의 고출력 사운드로 들을 수 있다.

LG 인공지능 TV는 전세계 TV 가운데 처음으로 애플 홈킷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전용 애플리케이션 또는 애플의 음성인식 비서 서비스 ‘시리(Siri)’ 등을 통해 연동된 기기들을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권봉석 LG전자 사장은 “LG 인공지능 TV는 차별화된 화질은 물론, 새로운 서비스 등을 탑재해 편리함과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며 “LG전자는 TV를 통한 새로운 고객가치를 지속 발굴해 고객들의 더 나은 삶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재용 기자 insight@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