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경기도-SK스토아-행복나래, 사회적경제기업 유통지원 업무협약 체결

알림

경기도-SK스토아-행복나래, 사회적경제기업 유통지원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9.07.17 15:52
0 0
17일 경기도의회에서 이화영(가운데) 경기도 평화부지사와 윤석암(왼쪽) SK스토아 대표이사, 김태진 행복나래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 제공
17일 경기도의회에서 이화영(가운데) 경기도 평화부지사와 윤석암(왼쪽) SK스토아 대표이사, 김태진 행복나래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 제공

경기도와 SK스토아㈜, 행복나래㈜가 17일 ‘경기도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홈쇼핑‧온라인 유통지원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17일 오후 2시 경기도의회에서 이화영 도 평화부지사, 윤석암 SK스토아㈜ 대표이사, 김태진 행복나래㈜ 대표이사, 도내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3개 기관은 경기도 사회적경제기업 상품 홍보, 경쟁력 강화, 유통채널 연계 협력지원 등을 공동 추진하고 TV홈쇼핑, 온라인몰 등 유통 채널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도는 경쟁력 있는 기업 및 상품을 발굴하고 도내 유망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역할을 하고, 행복나래㈜는 상품개발, 컨설팅, 온라인 입점 등 통합적인 공급관리 역할을 맡는다.

SK스토아㈜는 상품의 성격에 맞춘 광고 영상 송출, 전문 MD(상품기획자)를 통한 상품기획, 품질 테스트 등 사회적경제 기업이 생산한 우수한 제품이 고객들에게 많이 판매될 수 있도록 통합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아울러 이들 3개 기관은 협약 내용인 홈쇼핑 (TV기반) 사업 이외에도 V-커머스(동영상 기반) 분야에서도 협력을 강화,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 경쟁력 강화 및 판로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화영 평화부지사는 “사회적경제기업도 시장 경쟁력을 갖춰야만 사회혁신 주체로 바로 설 수 있다”며 “취약계층 일자리 제공 및 수익 환원 등 사회적 가치를 우선하는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이번 협약을 계기로 판로를 개척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이범구 기자 ebk@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