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힐링하고 무더위 날리고 ’...순천만정원 물빛축제

알림

‘힐링하고 무더위 날리고 ’...순천만정원 물빛축제

입력
2019.07.17 11:11
0 0
전남 순천만국가정원 물빛축제.
전남 순천만국가정원 물빛축제.

전남 순천시는 19일부터 8월 25일까지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여름 물빛축제가 열린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물빛축제는 무더위를 날릴 워터라이팅과 분수, 레이저, 음악 등이 어우러진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을 맞는다. 축제 기간에는 오후 6시부터 밤 10시까지 야간개장도 한다.

워터라이팅쇼는 최첨단 3D매핑, 매트릭스 프로그램을 활용한 쇼로 연출된다. 주말과 공휴일은 분수 퍼포먼스와 음악이 조화된 불꽃놀이를 한다. 워터라이팅쇼는 축제 기간 매일 오후 8시, 8시30분, 9시 잔디마당 앞 호수에서 3차례 열린다.

8월 2∼4일에는 DJ치맥 시원한 페스티벌이 열린다. 가족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물총대전과 가요리믹스, 케이팝 댄스 등 흥겨운 무대를 선보인다. 실내정원과 꿈틀정원, 서문 습지센터 등 3곳에는 어린이 물놀이장이 문을 연다.

실내정원 옆에는 수영장과 에어풀장이, 꿈틀정원 옆에는 터널분수, 워터버킷이 설치된다. 습지센터에는 바닥분수, 안개분무 등이 조성돼 정원에서 색다른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물속을 산책하며 한여름 밤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물속가든과 아트가든도 볼만하다.

시 관계자는 “물빛축제는 정원 속에서 펼쳐지는 물과 빛의 아름다운 향연이다”며 “대한민국 1호 국가정원에 걸맞게 해마다 변화를 추구하고 있으며 사계절 다양한 축제로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하태민 기자 hamong@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