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이 또 하나의 커버 영상으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정국은 지난 11일 오후 방탄소년단 공식 SNS를 통해 올해 2월 발매된 죠지의 '바라봐줘요'를 커버한 1분 53초 가량의 영상을 공개했다.
여태까지 정국은 자이언티의 '양화대교', 아이유의 '이런 엔딩', 저스틴 비버, 찰리 푸스의 팝송 등을 커버하며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전해왔다. 이런 가운데 죠지의 '바라봐줘요' 커버에서는 정국의 보컬이 가진 또 다른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는 호평이 잇따르고 있다.
실제로 영상 없이 정국의 감미로운 음색과 보컬만 담긴 이 영상은 공개된지 11시간 만인 12일 오전 기준, 37만 6천 'RT', 93만 4천 '좋아요'를 기록하는 등 큰 관심을 얻는 중이다.
그 뿐만 아니라 전세계 27개국 SNS 실시간 트렌드에 정국의 영어 이름이 올랐고, 멜론 등 주요 음원 사이트 검색창에는 죠지의 '바라봐줘요'가 등장했다. 이에 원곡자 죠지 또한 자신의 SNS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을 통해 음원 사이트 화면을 캡처하고 "BTS 파워 감사합니다"라는 인사를 전했다.
미국 빌보드로부터 '보컬 킹'이라는 칭호를 얻을 만큼 매력적인 음색과 탄탄한 가창력 및 정확한 곡 해석력을 지닌 정국은 이번 커버 영상으로도 전 세계의 인정을 받게 됐다.
한편 정국이 속한 방탄소년단은 오는 13일과 14일 일본 시즈오카 스타디움 에코파에서 ‘러브 유어셀프: 스피크 유어셀프(LOVE YOURSELF: SPEAK YOURSELF)’ 투어를 이어간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