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서울 마포구, 일본 경제보복 피해 기업 지원

알림

서울 마포구, 일본 경제보복 피해 기업 지원

입력
2019.07.10 08:04
수정
2019.07.10 10:20
0 0
서울 마포구는 최근 본격화된 일본의 경제보복 피해 기업들에 대한 자금 지원 등에 착수했다. 마포구 제공
서울 마포구는 최근 본격화된 일본의 경제보복 피해 기업들에 대한 자금 지원 등에 착수했다. 마포구 제공

최근 일본의 경제보복이 전면화된 가운데 서울 마포구에선 구내 관련 기업 도우미로 나섰다.

10일 구에 따르면 지역 내 관련 기업들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긴급 자금 지원에 착수했다.

구는 피해 우려가 있는 마포구 소재의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관련 중소기업에 중소기업육성기금 및 특별신용보증을 통한 자금 약 36억원을 긴급 지원할 계획이다.

중소기업육성기금은 1.5% 수준의 금리로, 특별신용보증을 통한 자금은 2.5~3%의 금리로 지원된다.

구 관계자는 “우선적으로 이번 사태와 관련한 기업에 긴급히 자금이 융통될 수 있도록 하고 향후 수요에 따라 지원 규모 확대를 검토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자금 지원을 원하는 마포구 소재의 기업은 마포구 중소기업상담센터(사진·02-3153-89972) 또는 마포구 일자리경제과(02-3153-857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는 올해 중소기업육성기금으로 37억원, 특별신용보증으로 43억원 등 총 80억원의 자금을 운용하면서 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경제여건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나온 이번 일본의 수출규제에 따라 관내 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검토해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허재경 기자 rick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