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IT’ 융합, 누수 위치계산 알고리즘 탁월한 성능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물+IT’ 융합, 누수 위치계산 알고리즘 탁월한 성능

입력
2019.07.10 10:56
수정
2019.07.10 16:29
0 0

에스씨솔루션(대표 나광윤)은 사물인터넷 기반 벤처기업으로 물과 IT의 융합을 목표로 누수관련 솔루션을 개발ㆍ공급하고 있다.

에스씨솔루션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용인시,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에서 지역SW융합제품상용화 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현재 사물인터넷 플랫폼 개발 기술을 기반으로 누수 관련 6개의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누수 탐사, 위치계산을 위한 센서, 누수 전용 클라우드 및 앱으로 구성되는 토탈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에스씨솔루션은 지난해 경기도 지방자치단체에서 처음으로 현장 검증을 실시해 누수 위치계산 알고리즘의 우수한 성능을 입증했다. 최근에는 한국수자원공사의 물산업 협력 스타트업 기업(동반성장, 사업화지원) 및 창의 혁신과제를 통해 테스트베드 참여기업으로 선정됐다. 업체는 현장검증을 통해 기능 및 성능 차별화를 꾀하고 있으며 다양한 협력을 통해 국내 및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한편 에스씨솔루션은 상수관은 물론 온수관의 누수 탐사분야의 시장확대를 위해 경기도내 지역난방공사와 손잡고 시범 적용을 목표로 협의 중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라이브 이슈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