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성장협의회(이하 협의회)’는 국가의 혁신성장을 위하여, 공공기관, 민간기업단체, 학회 등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협의체이다. 협의회는 국민, 기업, 지역, 공공기관 등 사회 주체들의 혁신을 도모하기 위해 참여기관의 역량을 결집할 예정이다.
협의회는 지난 6월 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균형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혁신방안 토론회’를 개최했다. 지역 혁신을 위한 대학의 역할에 대하여 심도있는 토론이 진행된 본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김해영 최고위원, 정만기 자동차산업연합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아울러 협의회는 다가오는 8월 1일, ‘국산 소프트웨어 살리기 혁신방안 토론회’를 개최한다. 본 행사에는 국가 소프트웨어 산업을 진흥하기 위한 다양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협의회 참여기관들도 국가 혁신을 위해 각 기관이 속한 부문에서 다양한 혁신활동을 추진 중이다.
한국정보처리학회는 6월 13일(목)부터 14일(금)까지 양일간 ‘2019년도 IT 21 글로벌 컨퍼런스’를 개최하였다. 미래의 정보통신 기술의 흐름을 조망하고 국가의 IT 기술 및 산업경쟁력 확보를 목적으로한 본 행사는 다양한 관계자들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충남테크노파크는 7월 11일(목)부터 12일(금)까지 충남 리솜오션캐슬에서 ‘충남 디스플레이산업 발전 워크숍’을 개최한다. 국내 디스플레이 산업의 동향과 발전방안에 대한 강연과 분과회의가 진행될 예정으로 신청 기간은 7월 5일까지이다.
이처럼 혁신성장협의회는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국가 혁신을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에는 각 기관간 연계․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