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마마무가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OST에 참여했다.
tvN 수목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극본 권도은/연출 정지현, 권영일) 측은 3일 "오는 4일 오후 6시 다섯 번째 OST인 마마무의 ‘와우(WOW)’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와우'는 극 중 ‘유니콘’을 떠나 경쟁업체 ‘바로’에 출근하게 되는 배타미(임수정 분)의 당당한 모습에 BGM으로 쓰여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았고, 이후 팬들이 꾸준하게 출시를 기다려왔던 곡이다. 특히 마마무 문별이 직접 랩 메이킹에 참여해 긍정과 자신감의 메시지를 담았으며, 마마무 멤버들의 밝은 에너지가 잘 표현됐다.
마마무는 지난해 5월 KBS2 드라마 '슈츠'에 이어 1년 2개월여 만에 새로운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색다른 매력을 보여주게 됐다.
간결하고 리드미컬한 기타 리프를 베이스로한 트로피컬 요소가 있는 팝 트랙은 거미, 플라이투더스카이 등의 프로듀싱을 했던 김민을 비롯해 크루셜스타, 테이크원 등의 트랙에 피처링으로 참여했던 가수 테일러(Taylor)가 작곡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최근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에서는 배타미, 차현(이다희 분), 송가경(전혜진 분) 등 세 여자의 치명적 걸크러쉬 매력과 워맨스가 그려져 시청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주체적인 여성 캐릭터들의 활약은 배타미, 박모건(장기용 분)의 러브라인 만큼이나 시청자들의 극의 몰입도를 끌어올리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마마무의 ‘와우’는 극 중 인물들의 미묘한 관계가 주는 긴장감을 높이고 쫀쫀한 케미스트리를 더욱 돋보이게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는 트렌드를 이끄는 포털사이트, 그 안에서 당당하게 일하는 여자들과 그녀들의 마음을 흔드는 남자들의 리얼 로맨스로 매주 수, 목요일 오후 9시 30분 방송되고 있다. 다섯 번째 OST이자 마마무가 부른 '와우'는 본방송 직전인 4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