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의사요한’, 지성의 강렬한 몸짓…1차 티저 예고편 공개 ‘몰입도 최강’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의사요한’, 지성의 강렬한 몸짓…1차 티저 예고편 공개 ‘몰입도 최강’

입력
2019.06.27 12:38
0 0
‘의사요한’의 1차 예고편이 공개돼 화제다. SBS 제공
‘의사요한’의 1차 예고편이 공개돼 화제다. SBS 제공

SBS ‘의사요한’에서 지성의 강렬한 몸짓이 돋보이는 ‘몰입도 최강’ 1차 예고편이 공개됐다.

‘녹두꽃’ 후속으로 방송되는 ‘의사요한’은 미스터리한 통증의 원인을 흥미진진하게 찾아가는 통증의학과 의사들의 휴먼 메디컬 드라마다.

최근 드라마는 대본리딩 내용이 알려지면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이번에는 조수원감독이 이끄는 새로운 드라마라는 점을 알리는 1차 티저예고편이 공개되어 다시금 화제가 되고 있다.

여기서는 삶과 죽음을 동시에 표현하는 ‘슈뢰딩거의 고양이’의 상자를 연상케하는 큐브가 등장하며 시작된다. 그리고 의사가운을 입은 차요한 역 지성의 실루엣이 비춰지는데, 여기서 그는 “고통스런 삶, 평화로운 죽음, 평화로운 삶, 고통스런 죽음, 그 경계에 선 사람들”이라는 내레이션을 선보였다.

이와 동시에 히포크라테스의 석고상과 수술실에서 사용하는 조명인 무영등이 비춰지더니 이내 누군가가 나비의 날개를 바늘로 찌르는 모습으로 이어졌다. 그러자 바늘에 찔린 나비가 거칠게 날개짓했고, 이때 상반신을 드러낸 지성 또한 거센 몸짓으로 고통을 표현하기에 이르렀다.

특히, 의사 가운을 입은 지성이 정면을 응시하는 모습과 동시에 인체를 스캔하는 파란색 레이저, 그리고 심전도 그래프가 등장하면서 예고편에 대한 집중도를 더욱 높일 수 있었다.

‘의사요한’ 제작진은 “이번 티저예고편을 위해 조수원 감독님과 여러차례 토론을 거쳤고, 덕분에 새로운 드라마임을 드러내는 신선한 예고편을 제작할 수 있었다”라며 “그리고 지성씨도 제작진과 소통하며 깊게 고민한 뒤 이 같은 집중력있는 연기력을 선보였다. 앞으로 본방송이 시작되면 어떤 흡입력 있는 스토리가 전개되면서 눈길을 사로잡을 지 관심있게 지켜봐달라” 라고 소개했다.

한편, ‘의사요한’은 다음 달 19일부터 매주 금, 토 오후 10시에 시청자들의 안방을 찾아간다.

김한나 기자 gkssk1241@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