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산청서 약초재배 전문기술 배우세요”

알림

“산청서 약초재배 전문기술 배우세요”

입력
2019.06.17 10:43
0 0

산청군, 30일까지 교육생 모집

8주 과정… 교육비 전액 무료

지난해 산청군이 개설한 약초재배전문기술교육 교육생들이 수료식에서 이재근(앞줄 오른쪽 다섯 번째) 산청군수 등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산청군 제공
지난해 산청군이 개설한 약초재배전문기술교육 교육생들이 수료식에서 이재근(앞줄 오른쪽 다섯 번째) 산청군수 등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산청군 제공

경남 산청군은 ‘2019년 약초재배 전문기술교육’ 교육생을 30일까지 모집한다.

교육은 7월 10일부터 8월 28일까지 8주간 진행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귀농ㆍ귀촌(희망자)인과 신규 약초재배 희망자를 대상으로 하는 일반과정과 약초재배 기술교육 이수자, 약초재배 농가 등을 대상으로 한 심화과정으로 개설된다.

모집인원은 각 과정 당 40명이다.

일반과정은 농산업 기초교육과 함께 약초재배ㆍ관리 중심의 교육내용으로 진행되며, 심화과정은 약초교육 이수자 및 약초 재배농가를 위한 약초재재ㆍ관리교육과 약초가공ㆍ유통 중심으로 운영된다.

70% 이상 출석한 교육 이수자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하며, 자세한 교육일정은 산청군 인터넷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한방항노화실 약초경영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교육신청은 방문, 우편, 이메일 또는 읍ㆍ면사무소 산업경제담당에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이재근 산청군수는 “대한민국 한방항노화 산업의 거점인 산청군은 고품질 약초생산을 위한 교육을 비롯한 기반구축에 힘쓰고 있다”며 “약초재배 전문기술교육을 계기로 한방약초산업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동렬 기자 dylee@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