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들어 4번째…오전 9시 오류 복구 공지
인스타그램에서 한때 접속 오류 현상이 발생해 전세계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올해 발생한 인스타그램 접속 오류는 1월과 3월, 4월에 이어 이번까지 벌써 네 번째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14일 오전 7시를 전후해 인스타그램에 장애가 발생했다는 내용의 글이 여러 건 올라왔다. 이용자들에 따르면 로그인, 게시물 새로 고침 등의 기능이 불가능했다. 페이스북 로고가 뜨면서 접속에 문제가 발생했다는 안내 문구가 뜨기도 했다.
그러자 인스타그램 측은 이날 트위터 공식 계정에 “몇몇 이용자들이 계정 접속에 장애를 겪는다는 점을 알고 있다”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공지했다.
전세계 이용자들은 또다시 오류가 발생하자 해당 공지 글에 4,000개의 댓글을 달며 불만을 표출했다. 트위터 이용자 sas***는 “내 데이터에 문제가 있는 줄 알았다. 빨리 고쳐야 할 거다”라고 불평했고, ch3***는 “올해만 인스타그램 오류가 5,000만 번째다. 오랫동안 오류가 없도록 고쳐야 한다”며 잦은 오류를 지적했다.
인스타그램의 접속 오류 문제는 약 2시간 만에 해결됐다. 인스타그램 측은 9시쯤 다시 글을 올려 “완전히 복구됐다. 혼란스럽게 해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다만 정확한 오류 사유는 밝히지 않았다.
윤한슬 기자 1seul@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