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의 두번째 OST가 공개된다.
tvN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측은 오는 13일 오후 6시 OST Part 2 ‘서치’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Search’는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의 오프닝 타이틀로 삽입돼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곡이다. 지난 2회에서는 강렬한 엔딩씬에도 흘러 나와 드라마의 세련되고 감각적인 분위기와 조화를 이루는 등 발매 전부터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Search’는 어두우면서도 밝으며 텐션감이 느껴지는 일렉트로닉팝으로, 과거의 자신과는 다른 모습으로 변화해 나가겠다는 내용의 가사를 담고 있다.
음악감독 임하영을 비롯해 작곡가 지예준, Jayins의 협업을 통해 완성된 곡으로 여기에 가창을 맡은 일레인의 몽환적인 보컬이 더해져 신비롭고 긴장감이 느껴지는 분위기의 노래로 탄생했다.
지난 2015년 데뷔한 일레인은 남다른 감성의 소유자로, 그 동안 ‘홍대의 여자 데미안 라이스’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실력파 아티스트로 성장하고 있는 싱어송라이터다.
일레인은 앞서 tvN ‘미스터 션샤인’,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등 여러 OST에 참여해 극의 분위기를 살리는데 일조했으며, 다양한 광고 음악 작업에도 참여한 경험으로 지난 해 정규 앨범을 출시한 실력파 뮤지션으로서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특히 지난 1월엔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6’에 미스터리 싱어로 등장해 각종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을 뿐 아니라, 최근에도 가수들의 꿈의 무대라 일컬어지는 EBS ‘스페이스 공감’에 출연해 극찬을 받기도 했다.
이어 일레인이 화제의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OST 작업에 합류하면서 더욱 관심이 모아진다. 극의 긴장감을 높이고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끌어 올릴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작품이 탄생했다는 평이다.
또한, 배타미(임수정), 차현(이다희), 송가경(전혜진) 등 여성 3인의 차별화된 걸크러시 캐릭터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로맨틱한 박모건(장기용) 역시 여심을 자극하면서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는 매주 수, 목요일 오후 9시 30분 방송된다.
김한나 기자 gkssk1241@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