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선미, 효자곡 ‘가시나’로 첫 1억뷰 MV 보유…월드투어 효과 톡톡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선미, 효자곡 ‘가시나’로 첫 1억뷰 MV 보유…월드투어 효과 톡톡

입력
2019.06.05 08:48
0 0
선미의 ‘가시나’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 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선미의 ‘가시나’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 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선미의 히트곡 '가시나'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1억 뷰를 달성했다.

소속사 메이크어스 엔터테인먼트는 5일 "지난 4일 오전 선미의 '가시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억 뷰를 돌파했다"고 밝히며 축전 이미지를 공개했다.

지난 2017년 8월 발표된 선미의 스페셜 에디션(SUNMI SPECIAL EDITION) 활동곡 '가시나'는 소속사 이적 후 처음으로 선보인 앨범으로, 뮤직비디오 공개 하루 만에 100만 뷰 돌파를 시작으로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발매 이후 ‘저격춤’, ‘꽃가시춤’ 등 포인트 안무를 유행시켰으며, 음악방송 5관왕에 오르기도 했다.

'가시나' 뮤직비디오 1억 뷰 돌파는 선미의 데뷔 후 첫 뮤직비디오 1억 돌파 작품 보유라는 또 하나의 자체 기록 추가라는 점에서 더욱 특별하다. 또한 발매 후 2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꾸준히 조회수가 상승하는 것으로 충분히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한다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를 더한다.

한편 선미는 전 세계 18개 도시를 도는 월드투어 '워닝(WARNING)'를 통해 자신의 색깔을 녹여낸 유니크한 음악과 완벽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선미팝'을 선보이며 국내외 관객들을 완벽하게 매료시키는 중이다. 매회 90% 이상 해외팬으로 채운 공연장에서 한국어 떼창이 울려퍼지는 진풍경이 빚어내며 글로벌 인기를 실감하게 한다.

지난 2월 서울을 시작으로 샌프란시스코, LA, 시애틀, 밴쿠버, 캘거리, 뉴욕, 토론토, 워싱턴 DC, 멕시코 등 북미 투어 9개 도시에 이어 홍콩, 타이페이, 도쿄 3개 도시의 아시아 투어와 런던, 폴란드, 네덜란드, 베를린, 파리까지 5개 도시를 도는 유럽 투어까지 3대륙으로 영역을 확장시킨 이번 월드투어는 오는 15일 서울에서 피날레를 장식한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