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AP오토모티브, 신형 벤틀리 컨티넨탈 GT 공개

알림

AP오토모티브, 신형 벤틀리 컨티넨탈 GT 공개

입력
2019.05.24 10:07
0 0
AP오토모티브가 신형 벤틀리 컨티넨탈 GT를 공개했다.
AP오토모티브가 신형 벤틀리 컨티넨탈 GT를 공개했다.

화려한 실루엣, 고급스러운 요소들이 곳곳에 자리한 벤틀리 컨티넨탈 GT가 한국의 땅을 밟았다.

이번에 국내에 들어온 벤틀리의 핵심 모델, 신형 컨티넨탈 GT는 벤틀리의 공식 채널이 아닌, 직수입 업체 'AP오토모티브'가 선보인 차량이다.

벤틀리 신형 컨티넨탈 GT는 지난 2018 제네바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신형 모델로서 포르쉐의 뉴 파나메라에 적용된 MSB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된 모델이다.

특히 새로운 플랫폼을 적용하며 더욱 여유롭고 웅장한 체격을 갖추게 되었으며 더욱 낮은 무게 중심을 통해 우수한 주행 성능 및 뛰어난 움직임을 과시해 차량의 경쟁력을 더욱 끌어 올렸다.

차량이 가진 시각적인 매력은 더욱 강해졌다.

신형 컨티넨탈 GT의 디자인은 벤틀리 고유의 화려함을 더욱 강조하는 모습이다. 당당하고 유려한 실루엣 아래 브랜드 최초로 LED 매트릭스 기술이 적용된 헤드라이트를 더하고 크리스털 글래스에서 영감을 얻은 디테일을 적용해 강렬한 존재감을 더했다.

대담한 전면 디자인은 물론이고 컨티넨탈 GT의 측면 역시 더욱 매끄럽고 유려한 실루엣을 과시한다. 특히 럭셔리 GT의 감성을 한껏 살렸으며 후면은 마치 고성능 GT 레이스를 보는 것처럼 넓고 공격적인 실루엣이 반영되어 시각적인 만족감을 높였다.

화려한 외형에 이어 실내 공간 역시 화려하게 다듬었다. 고급스러운 소재와 마감 등이 곳곳에 더해진 실내 공간은 프리미엄 모델의 감성을 보다 확실히 드러낸다.

이외에도 운전자 중심의 첨단 디지털 계기판과 벤틀리 회전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첨단 기술과 호화스러운 요소를 더해 그 완성도를 높였으며 시트 또한 고급스러운 소재와 디자인을 통해 그 만족감을 높였다.

대담한 힘의 W12

컨티넨탈 GT은 선 굵고 대담한 힘을 갖춘 차량이다. 그렇기에 신형 컨티넨탈 GT 또한 더욱 강력한 주행 성능과 매력을 과시한다. 보닛 아래에는 최고 635마력의 출력과 91.8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하는 6.0 W12 TSI 터보 엔진이 탑재했다.

이 엔진은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의 조합을 통해 노면으로 출력을 전하게 되며 이를 통해 컨티넨탈 GT는 정지된 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 3.7초를 필요로 하고 최고 속도는 333km/h에 이른다.

여기에 액티브 4WD 시스템은 주행 상황에 따라 각 바퀴의 토크 배분을 자동 제어하여 최적의 주행 성능을 자랑하며 48V 전동 기술 기반의 롤링 제어 시스템인 ‘다이내믹 라이드(Dynamic Ride)’를 채택해 핸들링 성능을 확보했다.

신형 컨티넨탈 GT의 구매 및 문의는 AP오토모티브에 하면된다.

한국일보 모클팀 - 김학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