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롯데홈쇼핑 ‘할담비’ 소셜 펀딩에 5,000명 참여…기부금 전달식 진행

알림

롯데홈쇼핑 ‘할담비’ 소셜 펀딩에 5,000명 참여…기부금 전달식 진행

입력
2019.05.16 16:50
0 0

‘할담비’ 지병수 할아버지가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 유료회원제 서비스 ‘엘클럽(L.CLUB)’ 홍보 모델에 선정된 데 이어, 기부천사로도 거듭났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5월 7일(화)부터 8일(수)까지, 롯데홈쇼핑 공식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전 채널을 통해 ‘할담비’ 지병수 할아버지와 함께하는 소셜 펀딩 캠페인을 진행했다. ‘좋아요’ 1건당 1,004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는 방식이다. 캠페인 목표 인원이었던 5,000명 이상이 참여하며 500만원의 기부금이 마련되었다.

기부금은 지병수 할아버지가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고 있는 구립 ‘종로노인종합복지관’에 전달했다. 전달식은 지난 5월 15(수), 종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지병수 할아버지,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 김종영 상무, 종로노인종합복지관 관장 정관스님 등 행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전달된 기부금은 오는 7월 진행되는 지역 축제 ‘제3회 서울시니어연극제’에 사용될 예정이다. ‘서울시니어연극제’는 아마추어 시니어 연극단 및 뮤지컬단 등이 문화예술활동을 선보이는 노인연극인 축제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 4월 4일(목), KBS <전국노래자랑> 스타로 떠오른 화제의 인물 지병수 할아버지를 모델로 발탁해 제작한 엘클럽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가수 손담비 히트곡 ‘미쳤어’의 춤을 소화하며 엘클럽 혜택을 개사한 노래를 부르는 영상은 네티즌들의 호평을 받으며 100만뷰를 돌파했다. 영상 공개 후 일평균 엘클럽 가입자수는 4배 이상 증가하며 현재까지 총 회원수 7만 명을 넘어섰다.

김종영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할담비’ 지병수 할아버지의 ‘엘클럽’ 홍보 영상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응원에 보답하고자 재미있고 팬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부캠페인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20, 30대 젊은층 뿐만 아니라 중장년층까지 호응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소통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