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인보사 3700건 시술 15년 추적 조사한다

알림

인보사 3700건 시술 15년 추적 조사한다

입력
2019.05.16 16:01
0 0
판매가 중지된 코오롱생명과학의 골관절염 치료제 '인보사'. 코오롱생명과학 제공
판매가 중지된 코오롱생명과학의 골관절염 치료제 '인보사'. 코오롱생명과학 제공

허가받은 것과 다른 성분이 들어간 사실이 드러나 판매가 중지된 무릎 골관절염 치료제 ‘인보사’를 투여 받은 전체 환자들을 인보사 제조사인 코오롱생명과학이 15년 동안 지속적으로 조사하기로 했다.

코오롱생명과학은 16일 “지금까지 인보사를 투여한 약 3,700건의 시술 환자 전원을 대상으로 장기추적 전수조사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이 조사에는 약 800억원 이상이 들 것으로 코오롱 측은 추정하고 있다.

조사의 세부 항목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협의해 결정한다. 현재로선 각 환자마다 20여개 이상의 항목을 검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환자에게 인보사를 투여한 병원은 이번 장기추적 전수조사에 환자를 참여시키기 위해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의 ‘인보사케이주 장기 추적조사 환자등록 시스템’에 환자 정보를 입력해야 한다. 환자들은 인보사를 처방받은 병원이나 코오롱생명과학 콜센터를 통해 이번 조사에 대해 자세히 문의할 수 있다.

이우석 코오롱생명과학 대표는 “인보사 투여 환자들의 안전 관리에 회사 전체의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소형 기자 precare@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