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공법 개발로 최적화된 기초공사 제공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특허공법 개발로 최적화된 기초공사 제공

입력
2019.04.15 05:00
0 0

(주)하림엔지니어링(대표 박인수)은 기초공사 컨설팅 전문기업으로 지반컨설팅, 기초공법 선정 및 자재 공급 등을 통해 최적화된 설계와 시공을 진행하고 있다.

이 회사가 개발한 ‘압력그라우팅 Dr. 보강파일’은 파일 정착부에 압력 그라우팅을 실시, 정착부의 마찰력을 높여 안전성을 높이고 정착부 길이 최소화로 고하중이 가능하여 공기단축 및 공사비 절감이 우수하다.

또한 부력앵커파일로도 사용되어 최근 도심지의 지하수 유실에 의한 공동발생 등을 방지하는 대안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지반·진동보강 신기술 공법인 ‘닥터디박스(Dr. D-Box)’는 구획구속원리 효과에 의해 내하력이 증대되도록 고안된 토목섬유 박스를 사용해 지내력 향상 및 진동저감에 탁월한 환경 친화적 지반보강공법이다.

이 공법은 시공속도가 빠르고 국내 특허를 비롯해 일본 신기술 인증, 베트남 IBST 기술인증 등을 받으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닥터히트파일(Dr. HIT FILE)’의 경우 공·유압 에너지를 이용해 강관을 지지층에 시공하는 공법이다.

공정이 단순하고 경제적이지만 타격에너지에 의해 근입하기 때문에 지지력에 대한 높은 신뢰도와 품질관리가 용이한 장점이 있다.

박인수 대표는 “기초분야의 의사라는 심정으로 지속적인 제품개발을 통해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을 실현하며, 다수의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국내와 해외사업의 활로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한국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네이버엣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에서 구독하기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