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그린라이프아이비씨(대표 방경애)는 뷰티·건강·생활 제품을 개발해 판매하는 바이오 유통기업이다.
현재 이 회사는 라이코펜을 주원료로 하는 항산화 화장품 ‘더마스비’를 개발해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하도록 출시하고 있으며 이러한 차별화된 유통 시스템은 결제시스템 차별화로 이어졌다.
그린라이프아이비씨는 최근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코인결제 시스템 ‘아이비씨페이 2.0(IBC PAY 2.0)’ 시스템을 개발해 선보이며, 코인 사업 진출을 통해 글로벌 유통채널 확보를 다져가고 있다.
아이비씨페이 2.0은 개인 간 거래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결제까지 할 수 있는 신개념 지갑 스타일의 앱이다.
이더리움, 어거, 골렘 등 다양한 가상화폐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필요 시 다산코인으로 전환해 결재에 사용할 수 있다.
이 결제 시스템에는 지난해 9월에 상장된 실생활 코인 ‘다산코인’과 산업용 코인 ‘아이비씨 코인’을 활용하는데, 안정된 기술력과 적당량의 발행으로 업계의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편리한 UI의 설계와 위치 기반의 가맹점 위치 확인 서비스 등으로 의·식·주 전반에 걸쳐 사용이 가능해 고객의 반응이 좋다.
방경애 대표는 “추후 기존과는 완전히 차별화된 부동산 토탈 서비스 플랫폼 개발하는 등 생활 친화형 사업을 통해 플랫폼 범주를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